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무협 RPG에 대한 새로운 꿈을 꾸다. ‘초월 for Kakao’ 프리뷰

by 잭스틸(B.k Mania) 2016. 12. 5.
728x90
반응형

무협은 국내 시장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콘텐츠다. 소설이나 웹툰, 그리고 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문화 산업을 이끄는 든든한 주제이자 게임이 가진 다양한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무협을 소재로 한 게임들은 공개된 이후 큰 주목을 받는다. 무협을 보고 자란 30~40대 남성들에겐 특히 더 매력적이다. 그러나 최근까지 공개된 게임들은 항상 뒷 맛이 씁쓸했다. 뭔가 2% 부족한 느낌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유저가 생각하는 무협과 개발사가 만들 수 있는 무협은 그 동안 많은 차이가 있었다. 둘 다 무협을 원하고 있지만 동상이몽(同床異夢) 처럼 서로의 차이를 쉽게 줄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유저의 상상 속 무협은 언제나 화려하고 대단했다.

 

어떻게 보면 이젠 게임이 답할 차례가 아닐까 싶다. 화려하면서도 절대 고수가 된 느낌, 그리고 대단하고 멋진 초식들이 난무하는 그런 무협 게임. 그 속에서 자신의 위대함과 강함을 경험하고 싶은 유저들의 욕구를 채워줄 그 어떤 게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스네일게임즈가 선보일 무협 모바일 RPG ‘초월 for Kakao’ 는 한 번 해볼만한 신작이 아닐까 싶다. 물론 유저의 끝 없는 상상을 채우기엔 부족할 수 있지만 유저들이 느끼는 욕구를 자극하기엔 충분해 보인다.

 

이는 수치로도 어느 정도 입증 됐다. 이 게임은 미국과 유럽을 비롯해 동남 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누적 유저 5천 만 명을 확보했다. 특히 모바일 환경 속에서도 PC 온라인 게임 못지 않게 구현되는 특유의 엔진 기술은 유저의 이목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5천 만 명을 꿈 꾸게 만든 초월 for Kakao 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

 

 

 

◎ 모바일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구현되는 무협풍 ‘대세계’

 

초월 for Kakao 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모바일 환경 속에서도 온라인 게임 못지 않은 느낌을 주는 그래픽 표현력에 있다. 작은 화면에서도 실제 무협의 환경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연출과 그래픽, 효과 등을 제공해 유저로 하여금 보는 재미를 극대화 시켜준다.

 

특히 무협이라는 세계관에서 중요한 지형, 사물, 건물, 캐릭터 등은 당파나 문파 등에 맞춰 아름답게 구현돼 있다. 여기에 게임 내 주요 기능인 ‘경공’ 중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풍경은 모바일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화려하고 아름답게 제작돼 있다.

 

<초월 for Kakao의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 ‘3D 시야각 경공’>

 

 

대세계의 모습은 캐릭터들에게서도 잘 느낄 수 있다. 초월 for Kakao 내의 캐릭터들은 유저들의 연령대와 취향을 고려해 제작됐다. 성별과 문파, 당파, 직업에 따른 다양한 캐릭터들은 시각적인 차이부터 초식이나 무공 등 여러 부분에서 차별성을 드러낸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나오는 동작 애니메이션도 그렇다.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배경은 물론, 사물, 날씨 효과, 무공 연출, 경공 등 여러 부분에서 부족함 없이 잘 표현된다. 초월 for Kakao 는 시각적 측면에 대한 기대가 높은 무협 콘텐츠를 충실하고 아름답게 표현했다고 볼 수 있다.

 

 

<능소성 남자 캐릭터 이미지>

 

<능소성 여자 캐릭터 이미지>

<명교 여자 캐릭터 이미지>

<당문 여자 캐릭터 이미지>

 

 

◎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통해 느낄 수 있는 흥미진진한 무협 세계

 

초월 for Kakao 의 또 다른 매력은 탄탄한 이야기다. 무협은 세계관과 캐릭터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유저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이야기 전개가 꼭 필요하다. 이 게임은 50만자 이상의 원작과 새로운 사건과 주제, 캐릭터를 결합해 색다른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유저들은 여러 상황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인물과 사건을 접하게 되고 조금씩 커져가는 거대한 소용돌이 속에 휘말리게 된다. 이야기는 변방의 유저들을 거대한 무협 세계 속에서 활약하게 만들고 더 나아가 세계를 이끄는 인물이 되고 싶게 한다. 이야기는 어느 새 유저를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게임 내 문파 중 하나인 ‘당문’ 이미지>

 

<문파 ‘능소성’ 이미지>

 

이야기는 유저의 성장에 맞춰져 진행된다. 이때 빠질 수 없는 요소가 있다. 바로 무협 특유의 콘텐츠다. 게임 내에는 무공 수업을 비롯해 현상, 운표, 도관, 도전, 기우 등 다양한 요소를 제공, 단순한 사건 해결 방식이 아닌 자유로운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게임 내 낚시를 즐기는 모습>

 

<보물 찾기>

 

캐릭터의 내공과 무학 기능 역시 자유롭다. 기존 게임들이 특정 문파나 캐릭터에 맞춰 제한적인 무공 선택을 유도했지만 초월 for Kakao는 문파의 제한 없이 유저가 원하는 무공을 배울 수 있게 했다. 여기에 내공 등급 상향을 통한 다양한 성장 요소를 도입, 끝없이 강함을 추구하게 만든다.

 

<무공 시스템>

 

<무학 시스템>

 

◎ 모바일이라서 행복해요, 초월 for Kakao만의 게임 시스템

 

마지막은 초월 for Kakao 만의 독자적인 게임 시스템이다. 모바일 환경을 적극 활용한 게임답게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저 간의 교류부터 여러 문파 간의 대립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상의한 능력을 가진 유저들이 모여 다양한 임무에 도전하거나 교류하는 기능인 협의와 자원과 보물의 쟁탈, 세력 범위의 확보 등을 경험하는 은원 시스템은 강함을 추구하는 유저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초월 for Kakao 만의 재미 요소다.

 

<은원 시스템>

 

이 외에도 다양한 편의 기능과 사양에 맞춘 옵션 기능,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오랜 시간 무협의 재미를 편하게 체험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초월 for Kakao 는 유저들이 생각하는 완벽한 꿈은 아니지만 원대한 상상을 채우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더해졌다.

 

공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초월 for Kakao 는 사전예약 페이지(http://aow3d.snail.com/index.html)에서 사전예약 신청을 하면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5천 만 명이 반한 원대한 무협 게임을 접해보는 것은 어떨까.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