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스마일게이트 ‘CFS 2016 그랜드 파이널’ 영광의 우승팀 VG.판다TV!

by 잭스틸(B.k Mania) 2016. 12. 5.
728x90
반응형

- VG, 단 한 세트도 잃지 않고 완벽한 우승!

- 중국 대회 5연패 위업 달성…전세계 최강 다시 한번 입증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최고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 의 대표 e스포츠 리그인 ‘크로스파이어 스타즈 2016(CROSSFIRE STARS 2016, 이하 CFS 2016)’ 그랜드 파이널에서 중국 대표 VG.판다TV가 우승을 차지하며 중국의 5연패를 이뤘다고 밝혔다. 

 

VG 는 이번 대회에서 완벽 그 이상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모던.EP 와 HG 등 출신으로 CFS 우승 경력을 가진 선수들이 모인 팀답게 단 한 번의 위기조차 없었다. 조별 예선에서 B조에 속했던 VG 는 북미 대표 팀 와우와 결승전 상대였던 플립사이드를 연파하고 8강에 올랐다. 

 

8강 상대는 공교롭게도 중국 대표인 AG 였다. 하지만 5대5까지 팽팽하게 진행되던 경기에서 VG 가 무서운 뒷심을 발휘하며 10대5 로 경기를 마무리 지으며 4강에 올랐다. 중국 내전을 겪은 VG 는 더 이상 적수가 없었다. 남미 대표 코와이와의 4강에서 세트 스코어 2대0 으로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올랐다.

 

4강전 이후 하루가 지나 치러진 결승전에서 VG 는 더욱 강해져 돌아왔다. VG 는 중국의 5회 연속 우승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든 라운드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어느 한 선수를 꼽기 힘들 정도로 5명의 선수가 모두 고른 활약을 펼치며 플립사이드를 몰아 붙였고, 세트 스코어 3대0(10:5, 13:11, 10:6) 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예선부터 결승까지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완벽한 경기를 이뤄냈다. 

 

VG는 우승 소감으로 “중국 대표로 5회 연속 우승을 차지해 정말 기쁘다.” 라며, “지난 1년 동안 호흡을 맞춰오며 CFS 우승을 위해 전력을 다져왔고, 그 결실을 우승으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스스로 자랑스럽다. 또한 마지막까지 응원해주신 많은 팬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가 열린 뚜수호 체육관에서는 3500여 명의 관중이 가득 차 중국 내 CFS 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또 500여 명의 관중은 입장하지 못한 채 밖에서 기다려야만 했다.

 

이번 대회는 스마일게이트와 중국 e스포츠 스트리밍 기업 바나나컬쳐와 함께 진행했다. CFS 2016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대회 결과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CFS 공식 사이트(http://www.crossfiresta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