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광고수익 60% BJ에게 배분, 동영상 VOD 수익 정책도 마련

- 서수길 대표이사 “아프리카TV는 BJ와 유저가 진정한 주인”



아프리카TV 가 동영상 광고 수익 배분을 전체 BJ로 확대한다. 방송을 진행하는 BJ 누구나 광고 수익을 받을 수 있는 환원 정책인 동시에 BJ 의 방송 콘텐츠 개발을 장려하는 청사진이다.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이사는 15일 ‘KT와 함께하는 2016 아프리카TV BJ 대상’ 시상식 현장에서 “동영상 광고 수익을 모든 BJ와 공유하려 한다. 아프리카TV 는 BJ와 유저 없이는 존재할 수 없으며, 이번 새 운영정책을 통해 아프리카TV는 ‘BJ와 유저가 진정한 주인인 미디어’ 를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가고자 한다. 앞으로도 아프리카TV는 BJ·유저와 함께 걸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아프리카TV 는 16일부터 기존 파트너 BJ에게만 배분하던 동영상 광고 수익 60%를 모든 BJ 에게 배분하는 새 운영정책을 시행한다. 2017년 1월부터 매월 홈페이지 내 별도 페이지를 통해 BJ들에게 수익 및 환전 절차도 알릴 예정이다.

 

또, 아프리카TV 는 동영상 VOD 에 대해서도 BJ 는 물론 편집자에게까지 수익을 배분하는 정책을 2017년에 내놓겠다는 방침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