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프리스타일 모바일, 중국 애플 앱스토어 1위 달성

by 잭스틸(B.k Mania) 2017. 1. 9.
728x90
반응형

- 출시 첫날부터 중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기록하며 흥행몰이 시작

- 전체 카테고리 기준으로 매출 순위 19위, 게임 카테고리에서 매출 순위 17위 기록

- 텐센트 공식 홈페이지 및 QQ 채팅, 위챗 등 주요 커뮤니티에서 폭발적인 반응



조이시티(대표 조성원) 는 9일 ‘프리스타일’ 모바일 버전(중국 서비스명 가두농구, 街頭籃球) 이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를 통해 6일(금) 부터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프리스타일’ 모바일 버전은 출시 첫날부터 오늘(9일) 까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유지 중이다. 텐센트 자체 안드로이드 마켓(잉용바오)에서도 히트 게임 1위, 신규 게임 1위에 오르며 중국 시장 진입에 청신호를 켰다.

 

매출 기준으로도 애플 앱스토어 전체 카테고리 순위 19위, 게임 카테고리 순위 17위를 기록하며 중국 최고 인기 게임으로 등극했다.

 

‘프리스타일’ 모바일 버전은 길거리 농구를 주제로 한 스포츠 대전 게임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힙합 문화를 표방한 자유로운 분위기, 화려한 조작감이 특징이다. 현재 텐센트 공식 홈페이지 및 QQ 채팅, 위쳇 등 주요 커뮤니티에는 원작의 게임성을 잘 살렸다는 평과 함께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플레이 방식 등에 대한 호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조이시티는 조만간 한국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 ‘프리스타일’ 모바일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며, 성공적인 중국 시장 안착을 밑거름 삼아 글로벌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다.


한편 조이시티는 지난 해 3월 중국 아워팜과 자사 인기 온라인 게임 ‘프리스타일’의 정식 라이선스 제휴를 맺었으며, 이어 9월에는 텐센트와 ‘프리스타일’ 모바일 버전에 대한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