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엔씨소프트, 블소 IP 기반의 VR게임을 GDC에서 최초 공개

by 잭스틸(B.k Mania) 2017. 3. 2.
728x90
반응형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가 자사의 첫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게임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7 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게임은 ‘블레이드 & 소울 테이블 아레나(Blade & Soul Table Arena, 이하 블소 테이블 아레나)’ 이다. 원작 PC온라인게임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실시간전략(RTS, Real Time Strategy) VR 게임이다.


GDC 2017 는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VR기업인 오큘러스(Oculus) 의 파트너로 이 행사에 참가했다.



엔씨소프트는 오큘러스의 사전 시연행사(Oculus Game Days) 와 GDC Expo 의 오큘러스 전시 부스에서 컨퍼런스 참가자와 현지 미디어가 블소 테이블 아레나를 시연할 수 있도록 했다. 블소 테이블 아레나는 오큘러스의 출시 예정작(20여 종) 중 하나로 소개되었다.


블소 테이블 아레나에서 블소의 다양한 등장인물이 귀여운 모습의 SD(Super Deformed, 과장된)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VR 컨트롤러를 사용해 이 캐릭터 유닛(Unit) 을 전장(Arena) 에 소환하고 상대의 진영을 공격할 수 있다. 


훈련과 승급을 통해 유닛을 성장시킬 수도 있다. 다른 이용자와 대결하는 1대1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 모드가 핵심 콘텐츠이다.



손동희 엔씨소프트 GI실장은 “엔씨소프트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와 VR 를 결합한 첫 시도” 라며, “가상현실과 같은 차세대 기술을 활용한 연구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용자는 블소 테이블 아레나의 소개 영상(트레일러) 를 엔씨소프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출시 일정 등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