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TV 새 운영정책의 일환으로 연간 총 5억원 지원 예정

- 번뜩이는 콘텐츠 아이디어만 있다면 지원 가능.. 콘텐츠 기획, 방송 예산, 홍보까지 지원



아프리카TV는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BJ를 발굴하고, 방송제작도 지원하는 ‘BJ 콘텐츠제작지원센터’ 를 통해 창작자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J 콘텐츠제작지원센터는 작년 10월에 발표한 아프리카TV 의 새 운영정책 중 하나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30명의 BJ 가 지원을 받았으며, 동시접속자가 기존 대비 최고 700% 를 넘긴 신입 BJ 도 탄생했다. BJ 들의 아이디어에 기획력을 불어넣고, BJ 가 방송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BJ 콘텐츠제작지원센터는 신인 BJ 방송콘텐츠 개발, 방송 예산, 방송홍보까지 전 과정을 아프리카TV 가 지원한다. 누적 방송시간이 10시간 이상인 BJ 라면 지원 할 수 있다. BJ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있는 정책으로 신입BJ 를 포함한 일반BJ 와 베스트BJ 가 그 대상이다. 아프리카TV는 연간 총 5억원의 비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J 들은 방송의 목적과 일정 그리고 진행계획을 간단히 담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유저와 아프리카TV 가 함께 심사해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아이디어는 있으나 표현할 방법을 몰라 주저했던 BJ 의 발굴에 중점을 두는 것은 물론 콘텐츠기획, 방송 제작비용과 송출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콘텐츠로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잠재력 있는 BJ 는 육성한다. 자세한 내용은 특집페이지(http://afreecatv.com/afconten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홍승호 미디어커뮤니티사업본부장은 “창작자 지원을 통해 콘텐츠 저변을 넓히고, BJ가 보다 즐겁고 자유로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비용 등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펼치지 못했던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이 자유롭게 방송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오덕포텐(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