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 시즌1', 플레이오프 남은 2자리의 주인공은?

by 잭스틸(B.k Mania) 2017. 5. 15.
728x90
반응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 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 의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이하 SSL 프리미어) 시즌1' 정규 시즌 마지막 라운드를 넥슨 아레나에서 15일 19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규 시즌 마지막 라운드만 남겨놓은 'SSL 프리미어'는 'INnoVation' 이신형과 'Solar' 강민수가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은 가운데 'Stats' 김대엽과 'ByuL' 한지원, 'Maru' 조성주까지 3명의 선수가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을 확보하기 위해 경우의 수를 두고 경쟁을 펼쳐야 하는 입장에 놓였다. 마지막 라운드의 경기 결과에 따라 김대엽과 한지원도 1위 결승 직행부터 플레이오프 탈락까지 가능할 정도로 아직 많은 것이 정해지지 않아 더욱 치열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SSL 프리미어' 마지막 라운드 1경기는 불가능해 보였던 플레이오프 진출의 가능성이 열린 'Maru' 조성주와 1위로 플레이오프 결승 직행을 노리는 'ByuL' 한지원이 맞붙게 된다. 조성주는 이번 경기에서 한지원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게 되면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짓게 된다. 하지만 1세트라도 내줄 경우 무조건 탈락이 확정돼 치밀한 전략을 앞세워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지난 라운드에서 패배하긴 했지만 뛰어난 전략성을 보여준 'sOs' 김유진과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Patience' 조지현이 대결을 벌인다. 김유진은 1승 7패로 이미 강등이 확정됐으며, 조지현은 이번 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둘 경우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5위로 프리미어 잔류까지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계속되는 3경기에는 플레이오프 진출에 남은 2자리 중 하나를 노리는 'Stats' 김대엽과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한 'INnoVation' 이신형의 경기가 진행된다. 김대엽은 이번 라운드에서 1세트만 승리하게 되면 패배하더라도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하게 돼 심리적으로 안정감 있는 경기를 펼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신형에게 승리를 거두게 되면 한지원과 강민수 경기 결과에 따라 1위로 결승 직행도 가능한 상황이며, 이신형 역시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되면 다른 선수의 승패에 상관없이 결승 직행을 확정하게 돼 두 선수 모두 포기할 수 없는 경기다.


이어지는 4경기에는 2회 연속 결승 진출을 노리는 'Solar' 강민수와 프리미어 잔류를 노리는 'aLive' 한이석이 맞붙게 된다. 강민수는 팀 동료인 김대엽의 활약을 전제로 한이석에게 승리를 거두게 되면 2회 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반면 한이석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야 5위로 프리미어 잔류를 노릴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만만치 않은 저항이 예상된다.


'SSL 프리미어' 마지막 라운드 5경기는 챌린지 강등이 확정된 'Zest' 주성욱과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된 'Dark' 박령우의 대결이 펼쳐진다. 박령우는 승강전 패스트레인을 피하기 위해선 주성욱에게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 하는 입장에 놓여있다. 주성욱은 이번 SSL 예선에서 박령우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바 있어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박령우는 이번 경기 결과와 나머지 선수들의 결과에 따라 5위 잔류를 노릴 수 있어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SSL 프리미어' 정규 시즌 마지막 라운드 경기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 의 IPTV 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Youtube eSportsTV (https://www.youtube.com/ESportstv), eSportsTV(http://e-sportstv.net) 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 와 eSportstv(http://e-sportstv.net/ssl_live) 를 통해 시청가능 하다.


'SSL 프리미어' 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티켓링크 예매처(http://www.ticketlink.co.kr)를 통해 장당 3천 원(A석) 과 2천 원(B석), 1천 원(C석) 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SSL 시리즈' 의 경기 일정 및 대진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eSportsTV 홈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 공식 SNS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potvgames, 트위터 - http://twitter.com/spotv_game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