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KeSPA,한국 e스포츠의 미래 '대학생 기자단 4기' 모집

by 잭스틸(B.k Mania) 2015. 7. 27.
728x90
반응형

기사출처 플레이팸 http://www.playfam.com/s/49039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KeSPA) 는 27일(월) 부터 KeSPA 공식 대학생 기자단 4기를 모집한다. KeSPA 대학생 기자단은 2014년 3월 1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e스포츠 현장을 대학생의 시각으로 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KeSPA 대학생 기자단 3기는 5개월간 스타크래프트 II 프로리그, KeSPA 컵,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챔피언스 코리아, 가족e스포츠 페스티벌, LoL 여성부 리그, LoL 직장인 리그,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예선 현장에서 대학생의 눈으로 바라본 e스포츠를 대중에게 소개해왔다. 또한 e스포츠 현장 취재 외에도 이벤트 진행, 방송 프로그램 제작 현장 견학, e스포츠 현장 사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e스포츠 현장 실무를 익혔다.

 

지난 22일 대학생 기자단 3기를 마무리한 KeSPA 는 새롭게 대학생 기자단 4기를 모집한다. 기자단 4기는 8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5개월간 다양한 e스포츠 현장 취재 및 실무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학생 기자단은 매주 e스포츠와 관련된 기사를 작성하게 되며, KeSPA 주관 e스포츠 리그와 행사 참석을 우대한다. 또한 기사 작성 시 고료가 지급되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장학금 및 부상을 지급하며, 활동 우수자 중 1명에게는 KeSPA 인턴십의 기회가 주어진다.

 

KeSPA 대학생기자단 4기는 e스포츠를 사랑하고 e스포츠인을 꿈꾸는 대학생(활동 기간 중 재, 휴학상태) 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은 7월 27일(월) 부터 8월 4일(화) 까지 이며, 기본 정보(이름, 나이, 학교, 연락처) 와 자기소개, 지원 동기, SNS 주소가 포함된 지원서와 본인이 작성한 기사 혹은 자유 형태의 블로그 글을 별도 첨부해 reporter@e-sports.or.kr 로 보내면 된다. 파일 양식에는 제한이 없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e스포츠에 대한 열정으로 누구보다 열심히 e스포츠 현장을 뛰어다니며 취재한 3기 기자단에게 수고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8월부터 활동하게 될 대학생 기자단 4기에 e스포츠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 드린다” 고 밝혔다. 


객원기자 재키스턴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