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에이수스, 3D 모션인식 개발을 위한 Xtion 2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7. 11. 9.
728x90
반응형

게이밍 모니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ASUS(이하 에이수스) 가 콤팩트하면서 강력한 센서 성능을 지닌 동작인식 카메라 Xtion 2 를 출시했다. 


현재 IT 계의 주요 화두는 증강현실, 3D 스캐닝, VR 등과 같이 현실과 가상 환경을 융합하는 기술로 ASUS 가 출시한 ASUS Xtion 2 는 3D 스캐닝, 교육, 의료,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 이용할 수 있는 동작인식 카메라다. 



Xtion 2 의 최대 강점은 RGB 와 Depth 동시 인식이 가능한 것이다. 높은 해상도의 RGB 를 통해 최대 5MP(2592x1944) 해상도의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며 동작인식을 위한 Depth 센서는 640 x 480 @ 30 FPS 해상도를 지원해 더 정교한 동작 인식을 통해 대폭 향상된 감지 성능을 제공한다. 


ASUS 만의 기술력을 통해 110x35x35mm 의 소형 사이즈 구현으로 공간 활용성도 좋아졌다. 이뿐만 아니라 USB3.0 을 통한 구동으로 별도의 전원이 필요하지 않아 설치의 편의성이 증대되었으며 저전력 소모로 효율성도 높였다. 


ASUS Xtion2 를 기반으로 하는 최적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Win 8/10, Linux 및 Android 를 포함하여 유연한 OS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OpenNI 2.2 와의 호환으로 소매, 교육, 의료, 엔터테인먼트 등과 같은 3D 감지 기반 기술을 ASUS Xtion2 를 통해 누릴 수 있다. 


Xtion 2 는 카메라 본체, 스탠드, USB 케이블, 지원CD,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봉된 스탠드는 간단한 조인트 조절로 견고한 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동작 포착이 가능하다. 


사물의 입체적인 형상을 인식 및 3D 모션 인식을 통해 일반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별다른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여 쉽게 윈도우에 접근해 사용할 수 있따. 


ASUS 는 ASUS Xtion 2 가 VR, AR을 위한 3D 모션 인식 카메라로 향상된 센서와 포괄적인 개발환경 제공을 통해 국내 3D VR, AR 을 아우르는 의료, 교육,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국내 개발사들에게 접근이 용이한 솔루션 개발이 가능한 제품이라며 국내 개발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