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GPS 기반 증강현실 AR게임 ‘백패커즈’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8. 3. 13.
반응형

모바일게임 스타트업 ㈜플론베이(대표 김원석) 는 리얼 월드에서 직접 모험을 하면서 관광 명소를 점령하는 GPS 기반 증강현실게임(AR)게임 '백패커즈(Backpackrs)' 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백패커즈' 는 정체 불명의 라피스를 파괴하고, 정기의돌(모노리스) 을 회복, 여행지를 수집하는 모바일 RPG 어드벤처 게임이다. 




주변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정기의돌을 찾아내고, 활을 잘 조준하여 라피스(푸른빛 보석) 를 모두 맞추면 정기의돌이 회복되는 방식이다. 증강현실 게임이기 때문에 실재하는 배경을 바탕으로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은 '탐험모드' 와 '라이프모드' 두 가지가 있다. 낮에는 리얼 월드에서 직접 모험하며 관광 명소를 점령하는 '탐험모드'를 즐기고, 밤에는 이불 속에 누워서 점령한 여행지를 돌아다니며 진귀한 재료를 모으는 '라이프모드' 를 즐기는 것이 일반적이다. 


캐릭터는 나무를 베고, 광물을 캐며, 사냥을 하고, 집을 짓는 등 생활과 관련된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특정 행동을 하면 관련 스킬이 늘어나면서 성장한다. 



  



뿐만 아니라 무기와 방어구, 가구 등을 제작할 수 있는데, 제작에 재료는 필요한 재료 중에는 특정 여행지에서만 구할 수 있는 고급 아이템이 존재, 지역의 특색을 살렸다. 


자유여행자를 뜻하는 '백패커즈'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3월 중순 경 애플스토어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백패커즈' 에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론베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