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대도서관이 들려주는 억대 연봉 유튜버 이야기 ‘유튜브의 신’ 출간

by 잭스틸(B.k Mania) 2018. 5. 9.
728x90
반응형

비즈니스북스가 170만 유튜브 구독자를 거느린 대도서관의 ‘유튜브의 신’ 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요리, 놀이, 과학 숙제나 영어 공부도 유튜브 영상으로 하는 세상이다. 게임, 시사, 먹방, 음악, 뷰티, 키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1인 크리에이터들의 세계에서 대도서관은 단연 독보적이다. 

 

 

크리에이터 1세대인 대도서관은 앞서 그 길을 걸었던 선배가 없었기에 맨땅에 헤딩하면서 좌충우돌 스스로 길을 개척해왔다. 그 과정에서 1인 미디어가 1인 브랜드로서 힘을 갖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터득했고 그 깨달음의 지혜를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자 ‘유튜브의 신’ 을 썼다. 

 

이 책은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기발한 콘텐츠와 남다른 창의력으로 성공을 일궈낸 대도서관의 이야기를 통해 1인 크리에이터 세계의 모든 것을 속속들이 알려준다. 더불어 콘텐츠 기획에서 광고 수익까지, 직업 마인드에서 실전 지침까지 대도서관의 핵심 노하우를 모두 공개한다. 

 

사실 대도서관은 스펙은 커녕 변변한 대학 졸업장도 없이 게임과 영화에만 푹 빠져 빈둥빈둥 백수로 지내며 20대를 보냈다. 평범한 직장생활 몇 년을 거쳐 서른 살을 훌쩍 넘겨서야 유튜브에 입문했다. 대도서관은 남보다 손톱만큼이라도 더 잘 알 거나 잘하는 분야, 열광하는 분야가 있다면 누구라도 유튜브 세계에 도전이 가능하다고 밝힌다. 

 

 

언제 그만둘지 모르는 불안한 직장 생활에 회의감을 느끼고 두 번째 혹은 세 번째 직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자본 없이 콘텐츠로 승부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창업은 분명 매력적인 기회다. 

 

자기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만 있다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 취미가 직업이 되고 딴짓이 대박 아이템이 되는 세상으로 우리 안에 잠들어 있는 딴짓 세포를 깨워줄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세상이 제시하는 기회의 문을 활짝 열어보자. 

 

*목차 

 

chapter 1 디지털 노마드 시대에 왜 1인 브랜드가 중요하며 그것을 구축하는 방법

 

chapter 2 취미를 콘텐츠로 만드는 법, 나아가 그것을 돈으로 만드는 법

 

chapter 3 실제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과 준비해야 할 것들, 실전에서 필요한 지침들 제시, 콘텐츠 기획·촬영·편집·홍보와 광고·시청자와의 소통까지 대도서관의 노하우 A부터 Z까지 낱낱이 공개

 

chapter 4 대도서관 개인의 성공을 넘어 1인 브랜드 시장을 키우고 그 안에서 모두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1인 크리에이터들의 인플루언서로서 업에 대한 그의 철학, 선한 영향력을 미치기 위한 그의 치열한 노력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