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2018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2, 8강과 4강, 결승전 일정 발표

by 잭스틸(B.k Mania) 2018. 5. 21.
728x90
반응형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 의 공식 e스포츠 대회인 ‘2018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2018 Overwatch® Open Division Korea) 시즌2’ 의 8강, 4강 그리고 3/4위전 및 결승전이 5월 22일(화), 24일(목) – 8강, 26일(토) – 4강, 그리고 27일(일) – 3/4위전 및 결승전 진행된다고 밝혔다.


2018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2 는 실력 있는 아마추어와 프로가 함께 경쟁하고 협력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대회는 총 826개팀, 약 5,000여명의 플레이어들이 참가한 가운데 4월 28일(토) 온라인 예선을 시작하였으며 5월 22일(화)과 24일(목) 오후4시 8강, 5월 26일(토) 오후4시 4강을 거쳐 쳐 5월 27일(일) 오후4시 3/4위전과 대망의 결승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총 상금 1,200만원 규모의 이번 대회의 우승팀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준우승 팀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그리고 대회 3등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며, 상위 4팀에게는 국내 최고의 오버워치 이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로 가는 관문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Overwatch® Contenders Trial)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여기에 대회의 4등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5등부터 8등팀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또한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된다.


이번 시즌2부터 대회는 실력 차이에 따라 챌린저 예선과 마스터 예선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챌린저 예선은 시즌 등급과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여 참여의 폭을 넓혔고 마스터 예선은 팀원 전원이 시즌8 기준 마스터 등급 이상으로 구성되어 더욱 경쟁력 있는 플레이어들이 서로 경쟁을 하였다.


이를 통해 마스터 예선의 경우, 전 프로게이머들로 이루어진 팀을 이기고 올라온 ‘프리시아(Frecia)’, 오버워치 APEX 챔피언의 이름을 이어받은 ‘GC부산 웨이브’ 등 프로 수준의 팀들이 대거 등장하여 상위리그 못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2 8강부터 결승까지 전 경기는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서 생중계 된다. 더욱 쉽고 빠르게 이번 대회를 포함한 오버워치 e스포츠 경기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은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을 팔로우하고 오버워치 컨텐더스를 포함 경기들의 생방송 시작 시간을 비롯하여 채널 활동과 관련한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2 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 오버워치 e스포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오버워치 e스포츠 생태계 ‘프로로 가는 길’ 의 시작점에 위치하고 있는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는 올해 첫 시즌부터 큰 성공을 거두며 오버워치 e스포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한 바 있다. 실력 면에서도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1 우승을 차지했던 ‘세븐(SeveN)’ 의 경우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Overwatch® Contenders Korea) 에서 활약하며 한국 오버워치 e스포츠를 대표하는 팀으로 자리잡았다.


더불어, 오픈 디비전 대회의 전신인 ‘오버워치 PC방 경쟁전’ 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GC부산’ 은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전신인 ‘오버워치 APEX 코리아’ 에서 로열로더(처음으로 예선을 통과하고 본선에 올라온 팀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것) 로 우승을 차지하고 꿈의 무대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의 ‘런던 스핏파이어’(London Spitfire) 팀으로 이적하기도 했다.


오버워치는 12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Windows® PC, PlayStation™ 4 그리고 Xbox One 으로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