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임직원 자녀 위한 코딩 교실 ‘Let’s, PLAY 코딩!’ 진행

by 잭스틸(B.k Mania) 2018. 6. 25.
728x90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 이 임직원의 일과 가정 양립을 돕기 위한 일환으로 임직원 자녀 대상 코딩 교육 교실을 시작했다. 


지난 6월 23일, ‘판교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에서 임직원들의 초등학생 자녀 25명을 대상으로 무료 코딩 교실 ‘Let’s, PLAY 코딩!’ 을 열었다.









  



▲ 웹젠, 임직원 자녀 위한 코딩 교실 진행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은 2017년 10월, 웹젠이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 비용 전액을 기부해 조성한 공간으로, 매년 기부금을 전달해 성남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IT 및 소프트웨어 관련 수업이 열리는 교육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 저학년 자녀 대상 언플러그드 코딩 교육 활동


'Let's, PLAY 코딩!' 은 웹젠 임직원들이 ‘일터와 가정의 균형’ 을 유지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초등학교 저학년(1학년~3학년) 과 고학년(4학년~6학년) 으로 나누어 전문 코딩강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저학년 자녀에게는 주변의 사물을 활용해 코딩의 원리를 익히는 언플러그드 수업으로 ‘컴퓨팅 사고력’ 을 키우는데 중점을 둔 교육이,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실제 오픈소스 기반의 언어를 학습하는 아두이노와 스크래치 코딩 교육이 진행됐다.



▲ 고학년 자녀 대상 아두이노 및 스크래치 코딩 교육 활동


웹젠은 코딩 교육에 대한 임직원들의 호응이 높았던 만큼 이후에도 ‘Let’s, PLAY 코딩!’ 의 교육 횟수를 늘려 지속적으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에서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내 활동들을 준비해 건강한 기업문화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현재 임직원들이 육아 부담을 덜고,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사내 어린이집 '푸르름 어린이집' 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7월부터는 임직원들의 난임 치료를 위한 휴가와 임신기 근무시간 단축 등의 여러 출산 및 육아지원 제도를 운영한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