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 이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율출근제’ 를 도입하고, 기존의 ‘포괄임금제’ 는 전면 폐지한다. 오는 7월 1일부터 직원들이 개인별 상황에 맞게 오전 9시~11시 사이에 출근하고 8시간의 근무시간에 맞춰 퇴근하는 ‘자율출근제’ 를 운영한다.


또한 지금까지 각종 수당을 포함했던 ‘포괄임금제’ 는 전면적으로 폐지했다. 임직원들의 기존 연봉은 변동없이 모두 기본급으로 전환된다.



40시간의 기본근로시간 시간 이외의 ‘연장근무’ 는 ‘주 52시간 근무제’ 에 기초해 한주간 최장 12시간으로 제한되고, 주당 52시간 내에서 발생한 ‘연장근무’ 에 대해서는 휴가 또는 임금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상휴가제’ 를 마련했다.


웹젠은 이번 인사제도 개편의 최우선 순위를 ‘가정과 일터의 양립’ 으로 정하고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을 실현할 수 있는 인사제도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


  


제도의 시행 후에는 게임개발 및 사업, 게임서비스의 유지보수 등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인력충원 등으로 보완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연장근무는 지양하고 임직원 스스로 효율적으로 일하는 업무문화 및 근무환경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제도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인사제도 개편에 맞춰 ‘난임치료 휴가’ 를 제공하고,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및 ‘주차별 태아검진 시간’ 을 보장하는 내용의 육아 복지도 확대해 ‘가정과 일터의 양립’ 을 위한 지원도 늘렸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Posted by 잭스틸(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