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대원미디어, ‘카드파이트!! 뱅가드’ 국내 정식발매 개시

by 잭스틸(B.k Mania) 2019. 1. 14.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 는 ‘카드파이트!! 뱅가드’ 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이하 TCG) 을 25일부로 국내 정식 발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카드파이트!! 뱅가드는 부시로드사의 대표적인 인기 카드게임으로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서 출시되었으며 누계 출고 매수 20억매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TCG 이다. 


8여년 동안 이어져 온 기존 시리즈들을 기반으로 새롭게 리부트 되어 출시된 V시즌 카드는 해외에서 빠르게 팬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25일 국내에서 대원미디어를 통한 한글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올해 카드파이트!! 뱅가드의 애니메이션 방영도 함께 전개할 계획으로 국내 팬들의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카드파이트!! 뱅가드는 수집한 카드로 덱을 만들어 배틀하는 1대1 대전 카드게임이다. 카드 구성요소로 ‘노멀 유닛’ 과 ‘트리거’ 로 구분할 수 있으며 트리거 유닛은 고유의 특별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일발에 역전도 가능할 만큼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게임 진행 속에서 플레이어의 분신이라고 할 수 있는 뱅가드를 강화시키고 아군 유닛인 리어가드와 협력을 통해 대결을 펼치게 되는 등 카드파이트!! 뱅가드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요소들로 기존 TCG 와는 차별화된 설정을 가지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2018년 11월에 개최된 ‘AGF2018’ 에서 부시로드사와 함께 뱅가드 강습회를 진행했으며 뱅가드 시리즈의 국내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18년 12월 22일과 23일 양일에는 대원미디어와 부시로드사가 공동개최한 ‘WGP2018 SEOUL’ 의 TCG 대회가 열렸다. 이전 시즌의 카드들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P 스탠다드 대회’ 와 V시즌 카드만 사용할 수 있는 ‘스탠다드 대회’ 로 나누어 진행되어 각각의 우승자를 1명씩 선출했다. 대회별 우승자에게는 2019년 1월 20일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인 ‘WGP2018’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한편 대원미디어는 이미 15년 이상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희왕 카드게임에서부터 다양한 아이돌 그룹의 스타 컬렉션 카드와 모바일 게임 연동 카드, 2018년 새롭게 론칭한 KBO 공식인증 SCC 프로야구 스포츠 카드에 이르기까지 국내 카드상품 관련 콘텐츠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올해 카드파이트!! 뱅가드라는 글로벌 인기 라인업을 확보하게 되어 대원미디어의 카드 관련 사업 전개에 있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