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웹젠, 중국 모바일게임 흥행 1위 모바일 MMORPG ‘MT4’ 한국서 직접 서비스한다.

by 잭스틸(B.k Mania) 2019. 1. 28.
반응형

웹젠(대표 김태영) 이 모바일게임 'MT4(한국 서비스명 '마스터탱커')' 의 한국 내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다.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Master Tanker)' 의 개발사 로코조이(대표 스티븐 궈, Steven Guo) 와 해당 게임에 대한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마무리했다. 계약체결일 등의 상세한 계약정보는 양사 합의에 따라 별도로 공개하지 않는다.


한국 서비스명은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이미 인지도가 높은 ‘마스터탱커’ 를 그대로 사용하기로 확정했으며, 이르면 2019년 1분기 중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스터탱커' 는 개성 넘치는 SD 캐릭터(Super Deformation Character) 와 8등신의 영웅 캐릭터 등 두 가지의 캐릭터 그래픽 중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3D 모바일 MMORPG 다.



다른 게이머들과 팀을 이뤄 전략적으로 던전을 공략하는 MMORPG 의 가장 큰 특징인 '레이드', '인스턴트 던전 사냥' 의 재미를 모바일에 그대로 옮겼다는 호평을 받으며, 2018년 7월 중국에서 출시된 후 '왕자영요' 를 제치고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후 장기간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도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네 가지 게임으로 출시된 '마스터탱커' 시리즈는 중국에서 모두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른 검증된 게임 IP(Intellectual Property) 다.


2013년 출시된 첫 번째 '마스터탱커' 는 모든 게이머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카드형 RPG 로 개발돼 1억 1천만 명 이상의 게임회원을 모으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1주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과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올라 월 매출 180억 원을 넘겼으며, 이후 시장 상황에 맞춰 수집형/MO/MMO 등 장르를 넘나드는 RPG 로 총 4편까지 꾸준히 출시돼 왔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마스터탱커’ 는 던전에서 파티사냥을 즐기는 ‘인스턴스 던전 플레이(Instance Dungeon)’ 를 내세운 모바일 MMORPG 로 개발돼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웹젠과 로코조이는 중국 시장에서 검증된 ‘마스터탱커’ 의 콘텐츠를 한국 게이머들의 취향에 맞춰 현지화하는 작업에 우선 주력하기로 했다. 번역과 성우 섭외 등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준비하는 한편, UI 및 그래픽 등의 콘텐츠를 개선하는 작업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한편, 웹젠은 자회사 ‘웹젠 레드코어’ 에서 신작 RPG 를 개발하는 등 다수의 자체 개발게임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국내외 여러 게임업체와 퍼블리싱 계약도 늘려가고 있다.


웹젠은 신작게임들의 사업일정을 조율해 차례대로 시장에 공개하면서 2019년 게임사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오덕포텐 네이버TV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http://tv.naver.com/5dukpote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