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화면을 회전할 수 있는 ‘LG 그램 투인원(LG gram 2in1)’ 을 한국과 미국에 동시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17인치 대화면을 탑재하고도 무게가 1340g 에 불과한 ‘LG 그램 17’ 을 국내에 선보인 데 이어 LG 그램 투인원(모델명: 14T990) 을 잇따라 출시했다. 해외에서는 북미 최대 전자제품 유통업체 ‘베스트바이’ 등에 가장 먼저 출시했고 연내 유럽, 아시아 등에 순차적으로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신제품 2종은 CES 혁신상(CES 2019 Innovation Awards) 을 동시에 수상한 데 이어 CES 전시회에서 함께 공개돼 관람객 및 해외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LG 그램 투인원은 노트북과 태블릿을 하나로 결합한 컨버터블(convertible) 노트북이다. 터치 기능을 적용한 14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360° 까지 회전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내장된 와콤(Wacom) 의 최신 ‘스타일러스 펜’ 을 이용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타일러스 펜은 4096단계 압력을 비롯, 펜 기울기와 방향까지 인식해 글씨나 선을 더욱 세밀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동급 노트북 대비 작고 가벼워 휴대성도 탁월하다. 14인치 화면을 탑재하고도 화면 테두리를 줄여 전체 크기는 13.3인치 일반 노트북과 유사하고 무게는 1145g 에 불과하다. 


  


LG 그램 투인원은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최신 DDR4 메모리를 탑재했고 SSD 를 추가로 부착할 수 있는 슬롯, 지문인식 기능을 적용한 전원 버튼, 72와트(Wh) 용량 배터리 등도 갖췄다. 


이 제품은 ‘밀리터리 스펙’ 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MIL-STD; Military Standard) 의 7개 항목(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염무, 저압) 을 통과해 내구성도 인정받았다. 


LG 그램 투인원 출하가는 모델에 따라 189만원에서 229만원이다. 3월 말까지 LG 그램 투인원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19 그램 오피스 밸류팩(한컴오피스 2018 등) 과 전용 파우치를 증정한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상무는 “대화면 LG 그램 17, 와콤 펜으로 더 편리한 LG 그램 투인원 등 LG 그램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오덕포텐 네이버TV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http://tv.naver.com/5dukpoten


Posted by 잭스틸(B.K.Mania) 잭스틸(B.k Mani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