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프리뷰] 경제를 배우고, 자본을 탐닉하다 ‘게임 오브 에셋’(Game of Asset)’

by 잭스틸(B.k Mania) 2019. 7. 5.
728x90
반응형

플랫폼: 모바일 안드로이드

장  르: 경제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일: 2019년 7월1일 구글플레이

주  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matovr.goa


신작 게임 ‘게임 오브 에셋’(Game of Asset, 이하 GoA) 은 자신의 자본을 바탕으로 가상의 주식과 부동산, 펀드 등을 통해 자산을 불리는 경제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이다. 실제 투자자의 입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운용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이 자산게임인 GoA 게임 속에는 11개의 주식 테마와 55개의 종목, 그리고 10여개의 부동산, 그리고 다양한 특징을 가진 아바타 캐릭터가 등장한다. 유저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 자산을 극대화시켜 세계 최고 수준의 갑부가 되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잘못된 소식으로 인해 자신의 주식들이 하락하기도 하며, 매수/매도의 거래량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기도 한다. 주가의 변동폭은 실제와 마찬가지로 하루30%의 변동폭에서 움직이게 된다. 진짜뉴스인지, 가짜 뉴스인지 모르는 공시는 시간이 지난 후 결과가 판정되어 주가가 상승/하락하는 등의 재미요소는 빼놓을 수 없는 이 게임만의 장점이다.



  


▲ 게임 내 주식 거래 관련 화면


* 자신만의 계획과 전략으로 시장 경제를 평정하다


이 게임에서 자산을 확보하는 방법은 3가지다. 주식의 매수, 매도를 통한 증식, 특정 건물 매입 후 임대수익을 확보하는 법, 마지막은 금과 곡물 및 석유펀드에 가입해 수익을 올리는 법이다. 게임 내에 이 과정들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물론 게임적인 요소를 대입하여 펀드의 만기일은 유저를 위하여 짧은 시간에 변동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특히 주식 부분은 현실적인 주가 움직임을 구현, 실제 주식을 하는 듯한 재미를 체험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게임의 종합주가지수인 GOA지수는 현실의 주가지수처럼, 상장된 전체 주식의 시가총액의 변동으로 반영되며, 특정 테마나 종목에 영향을 주는 뉴스 소식 또한 현실의 흐름과 연계된 뉴스를 반영하여 그 또한 큰 재미요소 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단순히 뉴스 소식에 맞춰 매수, 매도하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계획을 통해 효과적인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GoA는 이런 재미를 극대화 시켜 실제 주식을 경험했거나 주가의 변동을 알고 싶은 유저들에게 만족스러운 재미를 준다.



  



▲ 게임 내 부동산 거래 관련 화면


대신 부동산은 단순하다. 주식 매수, 매도를 완료한 후 짧은 시간(1분)후 임대 수익을 터치해 받을 수 있다. 임대수익은 처음에는 낮으나 자신이 보유한 부동산 상황에 따라 높아지며, 랜드마크 등 도시를 대표하는 건물 확보 시에는 든든한 자금을 바탕으로 확실한 투자를 집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광고와 연동된 임대료 자동수거기능은 방치형 게임에서 재미요소이기도 하다.


펀드는 베타 버전에서는 금, 옥수수, 석유 등 특정 종목에 가입해 등락으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형태이다. 하지만 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자금이 많은 유저가 펀드를 직접 운용하고 유저들이 이를 선택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으로 확대된다.



  


▲ 게임 내 펀드 거래 관련 화면


* 간단한 방식의 접근, 심오한 게임성, 그리고 정식 출시


GoA 의 이번 출시 버전은 게임 내 구성된 주식, 부동산, 펀드의 움직임과 유저들의 패턴, 상황 분석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11월 이전을 기점으로 예정돼 있으며, 이에 맞춰 애장품 박물관 및 복지재단 설립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대거 도입될 예정이다.


이번 출시버전에서는 자금의 밸런스를 파악해 투자 및 경제 활동에 대한 재미의 검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저들의 피드백에 맞춰 UI 및 게임성 등을 개선한다. 가장 중요한 점은 게임 내 경제 밸런스다.



▲ 게임 내 랭킹 화면



▲ 게임 내 출석체크 이벤트 화면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펀드 조성 및 운용에 대한 측면이 강화되며, 시각적인 UI와 비주얼 측면 등이 대폭 개선된다. 애니메이션 요소부터 연출 효과가 더해지고, 캐릭터 및 주식 종목, 부동산 건물, 대체투자의 추가 펀드와 유저가 명명한 펀드의 출시 기능과 길드도 추가돼 종전 방식의 재미를 확대한 방식으로 패치가 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현재 출시된 버전에서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게임 내 밸런스부터 추가 콘텐츠 등 다양한 측면에 변화를 줄 것이다.




▲ 게임 내 캐릭터 변경 화면



▲ 게임 내 캐릭터 정보 화면


* 보기 드문 경제 시뮬레이션 게임, 꾸준한 재미 제공이 목표


GoA 의 목표는 꾸준한 재미를 제공하는 경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유저들이 오랜 시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실제 주식이나 펀드 등이 운용되고 매수, 매도가 벌어지는 과정 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됐다.


향후 추가될 패치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나아진 비주얼과 안정적인 경제 시스템을 도입,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통할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GoA 의 오픈 베타 버전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시작되며, iOS 의 경우는 향후 오픈 될 예정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