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한국e스포츠협회, 대한체육회 인정단체 가입 승인

by 잭스틸(B.k Mania) 2019. 7. 24.
728x90
반응형

한국e스포츠협회(http://www.e-sports.or.kr, 이하 협회) 는 24일(수) 개최된 대한체육회 이사회에서 승인 심사를 통과해, 인정단체 자격을 부여 받았다고 발표했다.


지난 해부터 순차적으로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5개 지역이 시도체육회에 가입해 인정단체 기준을 충족, 지난 3월 협회는 대한체육회에 인정단체 가입을 신청했고, 이날 대한체육회 이사회에서 최종 승인을 받았다.


협회가 대한체육회에 다시 입성한 것은 6개월 만으로, 지난 해 5월 대전e스포츠협회 설립으로 2018 아시안게임 시범종목 참가를 위해 대한체육회로부터 한시적 준회원 단체 승인을 받았으며, 이 자격이 2018년 12월 말 만료된 바 있다. 


지난 2015년 1월에도 준가맹 단체 승인을 받은 바 있으나, 2016년 대한체육회가 생활체육협의회와 통합되면서 가맹 조건 개편으로 인해 2018년 1월 준회원 자격을 상실하기도 했다.


또한 협회의 대한체육회 가맹은 지난 2월 김영만 협회장의 ‘경기 단체로서 기능 강화를 위한 액션플랜’ 에 제시했던 중점 과제로서, 시도체육회 3개 가맹이라는 소기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협회가 대한체육회 인정단체가 되면서 한국에서 e스포츠가 스포츠로서 인정 받고, 국제 e스포츠 계에서는 한국이 주도적인 역할을 가져갈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이를 바탕으로 협회는 국제 e스포츠 기구에서 한국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시안게임, 올림픽 등 국제 스포츠 행사에서 경기규정, 선수선발, 종목선정 등 e스포츠 표준 정립을 한국이 주도적으로 이끌고, 국산 게임의 세계 e스포츠 종목화를 추진해 국내 게임 산업 및 e스포츠 영향력 확대에 주력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협회는 대한체육회 가맹 노력을 계속 이어간다. 내년까지 시도체육회에 가입한 시도지회를 9개 이상으로 확대해 준회원 가맹을 달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기존 5개 지역 외에 울산광역시와 강원도, 제주도 등 다수의 지역들이 시도체육회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e스포츠를 정식 스포츠로 인정해준 대한체육회 및 체육계 인사들에게 감사하다.  e스포츠 종주국 대한민국이 전 세계적인 주도권을 이끌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더불어 국내 다양한 종목의 저변과 기반이 확대 될 수 있도록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와의 협력도 확대해 나가겠다. 이제 e스포츠가 정식스포츠로 더욱 인정받고 뛰어난 한국의 선수들이 국위를 선양할 수 있도록 한국의 e스포츠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