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이언소스, 인앱 비딩 솔루션 ‘레벨플레이(LevelPlay)’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9. 10. 24.
반응형

[보도자료 : 아이언소스]


모바일 수익화 및 마케팅 선도 기업 아이언소스(http://www.ironsrc.com/ko) 가 인앱(in-App) 비딩 솔루션 ‘레벨플레이(LevelPlay)’ 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레벨플레이는 아이언소스의 대표적 광고 수익화 플랫폼을 포함한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인앱 비딩 체계로의 순조로운 전환을 지원해 인벤토리(inventory)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 및 매출 극대화를 지원한다.  


현재 지원하는 광고 네트워크는 애드콜로니(AdColony), 탭조이(Tapjoy), 아이언소스(ironSource) 등이며, 이는 통합 과정을 거쳐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아마노츠(Amanotes), 플레이젠더리(Playgendary), 랜덤 로직(Random Logic), 일라이언(Ilyon), 롤릭(Rollic), 지스마트(Gismart) 등 많은 기업이 레벨플레이 서비스를 이미 이용 중이다. 


레벨플레이 인앱 비딩 솔루션은 게임 개발자를 위해 특별 제작된 맞춤 개발 기술로 효율성, 투명성, 비용 효과가 뛰어난 수익화 관리 방안을 찾는 개발자들에게 혁신적 혜택을 제공한다. 


광고 네트워크와 바이어(buyer) 가 가용 임프레션(impression) 에 동시 입찰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워터폴(waterfall) 수익화 방식의 우선순위를 제거한다. 따라서 바이어를 위한 공정한 경쟁의 장이 조성되고, 퍼블리셔의 매출 잠재력이 높아진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 님로드 주타(Nimrod Zuta) 는 “업계는 2019년 기술력 향상과 인앱 비딩 발전에 큰 진전을 보였다.” 며, “인앱 비딩 혜택을 누릴 만큼 업계 기술력이 발전된 시점에 레벨플레이 솔루션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해 맞춤 개발된 솔루션인 만큼 게임 업계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레벨플레이의 자동화된 비딩 프로세스를 통해 개발자는 운영 유지비를 크게 절감하고, 기존 앱∙지역별로 다수 인스턴스가 있는 최적화된 워터폴을 생성 및 관리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레벨플레이는 광고 네트워크와 바이어의 동시 비딩을 지원해 고도의 정교함, 세분화, 자동화 기술을 요구하는 에코시스템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개발자가 직접 제어 권한을 가지는 것도 레벨플레이의 장점 가운데 가운데 하나다. 개발자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통해 직접 자신의 게임에 적합하고 비딩과 다중 인스턴스를 결합한 맞춤형 수익화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지연 시간(latency) 을 줄여 시스템의 불필요한 지연을 덜어준다.


  


랜덤 로직 게임스(Random Logic Games) 최고경영자(CEO) 앤드류 스톤(Andrew Stone) 은 “아이언소스의 미디에이션(mediation) 플랫폼에서 진행한 인앱 비딩은 매우 긍정적인 경험이었다.” 며, “초기 테스트 기간 동안 당사 앱 성능은 크게 향상됐고 현재는 앱 비딩 횟수가 크게 증가했다. 레벨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원활하게 비딩을 진행해 시간을 단축하고, 궁극적으로 수익 극대화를 위한 비용도 크게 절감했다.” 고 말했다.


아이언소스의 주요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네트워크는 개발자들이 SDK 기반 수익을 얻는 과정에서 손실 없이 인앱 비딩 체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비딩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또한, 아이언소스는 올해 3월 업계 최초로 미디에이션 플랫폼에서 직접 수익화 전략 테스트를 실행하는 A/B 테스팅 툴을 출시했다. 앱 개발자는 실제 비교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익화 전략에 대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고 인앱 비딩, 워터폴 방식 등 광고 수익화 전략에 대한 A/B 테스트를 쉽게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님로드 주타 부사장은 “레벨플레이 발표 전에 개발자들이 비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A/B 테스팅 툴을 출시해 핵심 요소의 변경이 수익에 막대한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밝혔다. 이제 개발자들은 레벨플레이로 인앱 비딩의 영향과 잠재적 결과를 테스트하고 수익화 활동을 더욱 현명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언급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