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한국콘텐츠진흥원, 2015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

by 잭스틸(B.k Mania) 2015. 10. 30.
728x90
반응형

기사출처 플레이팸 http://www.playfam.com/s/53524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송성각) 은 2015년 4차(9,10월) ‘이달의 우수게임’ 으로 3개 부문 총 3개 작품을 선정하고, 30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 역삼사무소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2015년 마지막 ‘이달의 우수게임’에는 일반게임 부문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2', 오픈마켓 게임 부문 넷마블몬스터주식회사의 '마블퓨처파이트', 착한게임 부문 발명진흥회의 '발명탐정 진' 이 선정됐다. 


일반게임 부문에 선정된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2' 는 전 세계 60개국 서비스, 1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원작 '메이플스토리' 의 후속작으로 최신 3D 게임의 액션성을 더해 호쾌한 전투가 가능하다. 특히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UGC(User Generated Contents) 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이용자가 게임 속 세상을 직접 꾸미고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픈마켓 부문 선정작인 넷마블몬스터주식회사의 '마블퓨처파이트' 는 아이언맨, 헐크, 스파이더맨 등 마블의 유명 캐릭터와 독특한 시나리오를 배경으로 제작사의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더해진 게임이다. 쉬운 조작과 고퀄리티 3D그래픽,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 서비스 중이며, 세계에 한국게임의 우수성을 알릴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이다. 


발명진흥회의 '발명탐정 진' 은 카툰과 퍼즐게임의 복합구성으로 발명품과 발명원리, 발명스토리를 배워나갈 수 있는 게임이다. 발명이라는 개념을 게임과 접목해 시나리오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정규교육과정과 연계해 교육기관에서 활용도가 높은 부분도 주목받았다.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3개 업체들은 홍보·마케팅 지원, 병역특례업체 선정사업 신청 시 가산점(10점/100점) 및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전시참가 등의 지원을 받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에 선정된 3개 작품을 포함해 2015년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중 10개 작품을 11월 12~15일 부산 BEXCO 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5 ‘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의 우수게임 전시존’ 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비롯해 전시된 게임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내년에도 우수 게임을 발굴해 지원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을 운영할 계획” 이라며, “수상작들이 ‘빅 킬러 콘텐츠’ 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997년부터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제작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연 4회(3월, 6월, 8월, 10월) 에 걸쳐 ‘이달의 우수게임’ 을 선정하고 있다.


객원기자 재키스턴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