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LOL 강형우·FIFA 정세현 선수, 2016년 중앙대 스포츠과학부 특기 전형 합격

by 잭스틸(B.k Mania) 2015. 11. 4.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는 진에어 그린윙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팀 소속 강형우 선수와 EA SPORTS™ FIFA 온라인 3(이하 FIFA 온라인 3) 정세현 선수가 2016년 중앙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과학부에 e스포츠 특기전형으로 합격하였다고 알렸다. 


특히 올해는 인기 LoL 프로 선수 외 최초로 아마추어 선수까지 특기 전형에 합격해, 앞으로 다양한 종목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e스포츠 특기자 전형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선례가 남았다.


강형우는 2012년 LoL e스포츠선수 생활을 시작하여, 2013년 CJ 엔투스 소속으로 IEM7 월드챔피언십 우승, LoL 챔피언스 2위를 기록하였고 진에어 그린윙스로 팀을 옮긴 뒤 2015년 LoL 챔피언스 4강,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선발전 2위 등을 기록했다. 


정세현의 경우 2014년 FIFA 온라인 3 챔피언십을 팀전 3위를 비롯하여, 2015년 FIFA 온라인 3 챔피언십 2015 시즌1 8강 및 시즌2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중앙대학교 스포츠과학부 학생이 된 두 선수는 내년부터 신입생으로서 성실하게 대학생활을 할 것을 다짐하였다. 강형우 선수는 “e스포츠 특기 전형으로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e스포츠 선수로서도 대학생으로서도 바르게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 며, 정세현 선수는 “중앙대학교라는 명문대에 입학할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이다. 학생으로서 학업과 e스포츠선수로서 활동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앙대 스포츠과학부에 e스포츠선수가 입학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2016년 중앙대학교 신입생이 될 두 선수에게도 축하의 말을 전한다. 협회는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학에 e스포츠 특기자 전형이 신설되어 더 많은 종목의 프로, 아마추어 선수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며, 디지털시대에 가장 적합한 스포츠인 e스포츠가 앞으로도 정식 스포츠로서 위상을 높여갈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언급하였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