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에 미니 LED를 적용한 ‘오디세이 Neo G9’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21. 7. 27.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에 미니 LED를 적용한 ‘오디세이 Neo(Odyssey Neo) G9’ 을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시장에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디세이 Neo G9(모델명 S49AG950) 은 49형 크기에 1000R 곡률, 32:9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 듀얼 QHD(5120x1440) 해상도를 갖춘 제품이다.

이 제품은 Neo QLED TV 와 동일하게 기존 LED 대비 40분의 1(높이 기준) 크기로 작아진 ‘퀀텀 미니 LED’ 를 광원으로 적용하고, 삼성의 독자적 화질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 와 ‘퀀텀 HDR 2000’ 을 탑재해 현존 최고 사양을 자랑하는 게이밍 모니터이다.

 

 

 



퀀텀 매트릭스는 화면의 밝기를 4096단계(12비트) 로 제어해 업계 최고 수준인 100만:1 고정 명암비를 지원하고, 2048개의 로컬 디밍존을 통해 더욱더 세밀하고 완벽한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

퀀텀 HDR 2000 은 글로벌 규격 인증 기관인 독일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 로부터 최고 밝기 2000 니트(nit) 를 인증받았을 뿐만 아니라 차세대 영상 표준으로 주목받는 HDR 기술이 적용돼 화면 속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욱더 밝게 표현함으로써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오디세이 Neo G9은 GTG* 기준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240Hz 의 높은 주사율로 잔상과 끊김 없는 화면을 구현하고,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 와 지싱크 컴패터블(G-Sync Compatible) 을 지원해 고사양 게임을 할 때 PC 와 모니터 간 통신 문제로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줄여준다.

이 밖에 △HDMI 2.1 △DisplayPort 1.4 △화면의 색상을 자동으로 인식해 제품 전·후면 라이팅과 색상을 맞춰주는 ‘코어싱크(CoreSync)’ 기능 △게임 콘솔 등 IT 기기를 모니터와 연결하거나 전원을 켰을 때 인식해 해당 기기의 화면으로 자동 전환해주는 ‘오토 소스 스위치 플러스(Auto Source Switch+)’ 등 게이밍 관련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오디세이 Neo G9 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도 돋보인다. △HAS(높낮이 조절) △Tilt(상하 각도 조절) △Swivel(좌우 회전) △벽걸이 지원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모니터를 조절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전무는 “이번에 출시한 오디세이 Neo G9 은 퀀텀 미니 LED를 적용한 것 외에도 게이머들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요구하는 혁신 기술과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Neo G9 49형은 출고가 기준 240만원이다. 이 제품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29일부터 단독 판매를 시작하고, 8월 9일부터는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와 오픈 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GTG(Grey to Grey)는 응답속도를 측정하는 기준 중 하나로 밝은 회색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