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게임테일즈,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및 기술평가 T4등급 획득!

by 잭스틸(B.k Mania) 2021. 9. 13.
728x90
반응형

[자료제공 : 게임테일즈]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 가 창업 9년 만에 처음으로 국내 최고의 투자사인 한국투자파트너스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0억 밸류의 ‘프리시리즈A (Pre-Series A)’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게임테일즈는 지난해 김기사컴퍼니 박종환 대표 등 업계의 유명 대표들이 대거 참여했던 시드 투자에 이어, 국내 벤처캐피털 업계 1위 한국투자파트너스와 국내 최상위 벤처캐피털사 KB인베스트먼트까지 대형 기관투자사 두 곳을 확보함으로써 가치를 인정받았다.

 

글로벌 PC FPS 게임 ‘리전워페어’

 

최근 낮은 사양에서도 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글로벌 PC FPS 게임 ‘리전워페어’ 를 발표했던 게임테일즈는 후속작인 초대형 모바일 MMORPG ‘TS프로젝트’ 를 추가로 준비하는 것을 높게 평가받았고, 최근 상장한 크래프톤에서 나와서 다시 게임테일즈로 복귀한 정성환 대표의 행보가 투자에 큰 영향을 주었다는 후문이다.

 

또 게임테일즈는 KED(한국기업데이타) 에서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인 기술역량등급 T4등급을 받아 겹경사를 맞았다. 게임테일즈가 인증받은 T4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에만 부여된다.

 

초대형 모바일 MMORPG ‘TS프로젝트’

 

이에 대해 이수현 이사(최고전략책임자)는 “게임 업계에서 기술력과 개발력에 대해서 게임테일즈를 의심하는 곳은 사실 기존에도 거의 없었다. 국내 최고의 투자사인 한국투자파트너스와 KB인베스트먼트의 투자로 그것을 증명하게 된 것이며, 더불어 기술역량등급까지 T4등급을 받음으로써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더욱 높다는 것도 증명한 것이다." 라고 말했다.

 

향후 게임테일즈는 스팀에 ‘리전워페어’ 얼리액세스와 동시에 대형 모바일 MMORPG ‘TS프로젝트’ 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