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모바일 게임 속으로 네이버 카페가 들어왔다!

by 잭스틸(B.k Mania) 2015. 11. 19.
728x90
반응형

기사출처 플레이팸 http://www.playfam.com/s/54116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 가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게임 앱 안에서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 를 제공하고, 19일 게임사 대상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에 적용 가능한 ‘네이버 카페 SDK’ 는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바로 앱에 내재된 네이버 카페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SDK 가 게임에 적용되면 유저들은 게임 앱에서 실행 아이콘만 눌러 바로 네이버 카페에 접속, 커뮤니티 활동 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를 녹화 및 공유하거나 스크린샷을 올려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네이버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에 맞게 가로 기본형 카페를 제공하며, 각 게임사가 카페 메인 및 게시판, 실행 버튼 UI 를 자율적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 카페는 19일 오전 10시 역삼에 위치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게임사 대상 간담회를 열어,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 에 대해 소개하고 실제 적용 모습을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유진우 g-link TF장은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공식 게임 카페 이용 시, 게임 앱에서 이탈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 고민한 결과.” 라며, “게임 유저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게임사들도 많은 관심 가져주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카페가 새롭게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 에 관심이 있는 게임사는 '네이버 카페SDK_공식 지원센터' (http://cafe.naver.com/navercafesdk) 에서 자세한 제휴 진행 방법을 확인하거나 공식 지원센터 메일(dl_gamesdkpartner@navercorp.com) 로 문의하면 된다.


객원기자 재키스턴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