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페이커' 대상 영예로 한 해 마무리

by 잭스틸(B.k Mania) 2015. 11. 25.
728x90
반응형

 

 

이상혁(SK Telecom T1, Faker) 이 2015년 한국 e스포츠를 최고로 빛낸 이에게 돌아가는 ‘올해의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OGN 이 생방송으로 진행한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2015 Korea e-Sports Awards)’ 이 24일(화) 이상혁의 올해의 대상 수상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올해의 대상은 본상 수상자 중 심사위원단과 e스포츠기자단의 현장 투표로 결정되었으며, 이상혁은 "이렇게 훌륭한 상을 받게 되어서 기쁘다. 데뷔한 지 3년차 인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더 열심히 하겠다. 내년에도 파이팅 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본상은 이상혁(리그 오브 레전드 최우수 선수상)과 김유진(스타크래프트 II 최우수 선수상), 이원상(서든어택 최우수 선수상), 백학준(하스스톤 최우수 선수상), 장동훈(FIFA 온라인 3 최우수 선수상) 최병훈(리그 오브 레전드 최우수 지도자상), 최연성(스타크래프트 II 최우수 지도자상), SK텔레콤 T1 LoL팀 (최우수 e스포츠 팀상), 리그 오브 레전드(최우수 e스포츠 종목상), 경기 콘텐츠 진흥원(최우수 e스포츠 지자체상) 에 돌아갔다.

 

반응형

 

본상은 대한민국 e스포츠대상 심사위원단이 후보를 선정하고, 심사위원단과 e스포츠 종목사 및 미디어, e스포츠팀 사무국으로 구성된 투표위원단, e스포츠기자단, 프로 선수단이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하였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올해의 선수상과 스타크래프트 II 올해의 선수상, 올해의 e스포츠 지도자 상은 해당 종목 선수들과 감독 및 코치가 투표(50% 반영) 하여 상의 의미를 높였다.

 

이날 특별부문 중 공로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은 올해 다양한 e스포츠 리그를 개최하고,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를 운영하는 등 공로를 높이 사 '넥슨코리아' 에게 수여되었으며,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 본부장이 수상하였다.

 

특별상은 '스베누' 가 수상하며, 황효진 스베누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스베누는 2015 스베누 롤챔스 등 리그 개최 및 후원하였고, 스타크래프트 II 및 리그 오브 레전드 팀 네이밍 스폰서를 맡는 등 e스포츠에 전방위적 투자를 아끼지 않아, 대상 심사위원단들이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이외에도 해외에서 e스포츠로 국위를 선양한 선수 및 팀, 종목에 돌아가는 해외활동상은 MVP피닉스(도타 2), 이선우(스트리트 파이터 4), 포인트블랭크에게 돌아갔다. 포인트블랭크는 제페토의 박준민 포인트블랭크 총괄본부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팬 투표 100%가 반영된 인기 선수상에 리그 오브 레전드 부문 TOP 5에는 이상혁(SK Telecom Faker), 장경환(SK Telecom MaRin), 배성웅(SK Telecom Bengi), 배준식(SK Telecom Bang), 이재완(SK Telecom Wolf) 이 선정되었으며, 스타크래프트 II 부문 TOP 3는 이신형(SK Telecom, INnoVation), 김유진(JIN AIR GREENWINGS, sOs), 이승현(KT Rolster, Life) 이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이날 공로상을 시상한 최보근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관은 축사에서 “e스포츠는 젊은 층에서 야구나 축구 등에 버금가는 대중스포츠로 받아들여지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스포츠 산업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 자리를 빌어 올 한 해 동안 대한민국 e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한 모든 이들의 노고를 높이고 싶다.” 고 밝혔다.

 

아울러 인기 선수상과 올해의 e스포츠 대상 시상자로 함께 한 전병헌 국제e스포츠연맹 회장은 “2015년은 한국e스포츠 역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한 해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대한체육회 준가맹 단체로 승인되며 e스포츠가 국가가 인정하는 정식 스포츠가 되었고, 한국 선수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 II, 도타 2 등 종목을 망라하고 전세계 e스포츠를 호령했다. 내년에도 e스포츠가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 고 언급하였다.

 

올해로 9회째 개최된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한 해 동안 국내외로 대한민국 e스포츠를 빛낸 우수 e스포츠 종목, 선수, 팀 등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e스포츠 시상식이다.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CJ E&M 게임채널 OGN(http://www.ongamenet.com) 을 통해 생방송 되었으며, 방송에 앞서 용산e스포츠전용 경기장 앞에서 후보자들 및 e스포츠 선수들이 참여하는 포토월 행사가 열리며 오랜만에 팬들을 만나는 자리를 가졌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