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메가존클라우드, 후원사로 참여한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 성황리에 마무리

by 잭스틸(B.k Mania) 2022. 8. 19.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가 후원사로 참여한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BIGS 2022)’ 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온라인 게임쇼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BIGS 2022)’ 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게임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게임사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서울산업진흥원·경기콘텐츠진흥원·네오위즈가 공동 주관하고, 서울특별시·경기도가 메인 후원을 진행하며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를 비롯해 트위치,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아이언소스, 인벤, 루리웹 등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시상식은 인디 게임사들의 참여작 가운데 우수 게임을 선정해 진행됐으며 △출시 부문 TOP 3(G-RANK 챌린지, 서울시장상 및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 △미출시 부문 TOP 2(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 △메타버스 특별상(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 △심사위원상 △장려상 △인기상 으로 구분된다. 상세 내용은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대회에 3년 연속 후원사로 참여하는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최다 게임 고객사를 보유한 국내·아시아 최대 클라우드 관리 전문 기업(MSP: Managed Service Provider) 이다.

 

국내 게임사들의 성공적인 게임 개발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게임사 홍보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게임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반응형


메가존클라우드는 게임 개발사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게임 개발 시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이용권과 전문 클라우드 컨설팅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광고 수익 최적화 전문 기업 ‘ADOP (애드오피)’ 의 1개월 무료 이용권과 게임 네트워크 엔진 솔루션의 할인가 혜택을 제공했다.

 

해당 솔루션은 인디 게임사가 게임 개발 시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25여곳이 넘는 많은 개발사가 신청해 이목을 끌었다. 이뿐만 아니라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되는 △심사위원상 및 △장려상, 참관객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상 총 3개 부문의 수상 상품을 지원했다.

 

인디 게임 개발사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맥북 프로, 아이패드 프로, 갤럭시 탭 등 다양한 현물 상품을 후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자체 게임 클라우드 조직을 보유한 메가존클라우드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의 첫 시작부터 함께해오며 건강한 게임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200여곳에 달하는 국내 인디 게임사 대상으로 게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디 게임 개발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게임 엔진, 보안, 마케팅 등 최적의 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게임 고객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는 225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2021년 9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2022년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올해는 1조4000억여원의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중국 상해와 북경, 일본,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