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카카오, 웹툰 '스타워즈' 테마의 제 3회 원화전 개최

by 잭스틸(B.k Mania) 2015. 12. 11.
728x90
반응형



카카오(대표 임지훈) 는 (주)서울옥션(대표 이옥경) 과 함께 내달 30일까지, 삼청동 웹툰 아트하우스에서 웹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를 테마로한 제 3회 웹툰 원화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화전에서는 웹툰 '스타워즈'의 작가인 ‘홍작가’ 가 구현한 스타워즈의 명장면들이 디지털 프린트, 포스터 등의 아트 작품을 통해 공개된다.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의 고뇌가 담긴 모습, 등장인물인 랜도가 조종하는 팔콘호가 두번째 데스스타 중심부를 폭파시키고 탈출하는 모습 등, 웹툰에서 볼 수 없었던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도 원화로 만나볼 수 있다. 원작 스타워즈 시리즈와 비교해 손색없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웹툰 스타워즈의 홍작가가 이번 전시를 위해 특유의 사실적이고 섬세한 작화 스타일로 특별히 선보인 작품들이 스타워즈 팬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스타워즈 공식 라이센싱 상품의 콜라보 전시도 같이 진행되어 몰입감을 더한다. 스타워즈 관련 각종 레고 세트와 광선검 상품, 완구세트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티셔츠 및 종이인형 상품은 각종 아트 작품과 더불어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웹툰 '스타워즈' 는 다음웹툰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 에 이어 '영화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 을 콘셉트로 영화와 웹툰의 접목을 시도한 두 번째 프로젝트다. 4월부터 다음웹툰에서 연재 시작한 이 웹툰은 오는 17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의 지난 이야기이자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인 에피소드 4~6에 해당하는 내용을 작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보여주고 있다. 웹툰을 통해 영화에 대한 기대 심리를 자극하고, 기존에 영화를 접하지 못한 독자들에게도 스타워즈 시리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이어 아트를 접목한 원화전으로 감상의 즐거움을 더한다.

 

카카오 박정서 다음웹툰 서비스 총괄은 "이번 원화전은 카카오가 다음웹툰 작가와 독자 간의 소통 확대를 위해 조성한 웹툰 문화 예술 공간에서 영화와 웹툰, 아트의 접목을 시도함으로써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다음웹툰은 앞으로도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발굴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제 3회 웹툰 원화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 오후 4시에는 전시장에서 홍작가의 팬 사인회가 열린다. 전시 기간 중 현장에서 원화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영화 예매권(1인2매)을 비롯, 스타워즈 광선검과 완구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 전시회 관람 사진 또는 '스타워즈' 웹툰 명장면, 명대사를 '#스타워즈전시 #다음웹툰 #프린트베이커리 #웹툰아트하우스'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카카오스토리와 인스타그램 등 SNS 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다음웹툰 플러스친구를 친구로 추가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및 웹툰 아트하우스에서 이용가능한 10,000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는 웹툰 이벤트페이지(http://webtoon.daum.net/event/view/5146) 에서 확인 가능하다.


객원기자 재키스턴 (kbk518@naver.com)


기사출처 플레이팸 http://www.playfam.com/s/5484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