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이제, 본격 우주 항해를 떠날 시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 3월 16일 글로벌 정식 발매!

by 잭스틸(B.k Mania) 2023. 3. 16.
728x90
반응형




[자료제공 : CFK]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 은 오늘(16일), 리듬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글로벌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라이어버드 퍼디난트’, ‘사운드 소울러’ 등이 소속된 인디 게임사 ‘스타라이크’ 개발진들의 역량이 모인 타이틀. 스팀 버전의 게임성을 유지하면서 닌텐도 스위치에 최적화된 조작감과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


닌텐도 e숍을 통해 출시하는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단순한 플랫폼 이식이 아닌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 맞는 게임 경험, 독자적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개발했으며, 리듬게임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다수 수록했다.

조이콘의 특징을 활용한 새로운 조작 체계 ‘시프트 노트’ 가 추가됐으며 모든 수록곡의 채보를 닌텐도 스위치의 조작 환경에 맞춰 새롭게 재작업해 닌텐도 스위치 버전만의 연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만의 기어 스킨도 포함되어 있다.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출시 전 압도적인 호응을 얻으며 게이머들로부터 기대감을 받았다. 사전예약(2월 16일) 과 함께 텀블벅에서 시작된 패키지 제작 펀딩에서 시작 30분 만에 목표금액을 100% 달성했으며, 9일 만에 목표금액의 1,000% 를 모으는 데 성공했다.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이와 같은 펀딩은 최근 인디 게임이 진행한 펀딩 사례 가운데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펀딩은 1,432%, 약 8,600만 원에 달하는 금액을 달성하며 지난 3월 8일 성황리에 마쳤다. 텀블벅 비디오 게임 부문 펀딩 1위를 차지하며 인기 펀딩 카테고리에 오르기도 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