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신임 여성부 장관에 내정된 새누리당 강은희 의원, 게임계는?

by 잭스틸(B.k Mania) 2015. 12. 21.
728x90
반응형



금일(21일)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3기 정부를 이끌 5개 부처의 개각에 대한 발표로 여성부 장관으로 새누리당 강은희 의원 내정되었음을 알렸다.


강은희 의원은 최근 10월 국정감사와 '위기의 게임산업, 대안은 있는가?' 라는 주제로 창조산업 진흥을 위한 게임산업 정책토론회 주관으로 게임계에 강한 관심을 보여왔다.


2013년에는 새누리당 황우여 의원이 게임을 '4대 중독' 에 포함하는 발언으로 인한 파장 후에 '게임산업 진흥 vs 규제, 게임문화정착' 이란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으며, 2014년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도 '게임' 관련된 산업과 규제, 지원에 대한 지적을 하였다.


하지만 일각에서 강 의원이 여성부 장관이 되면, 오히려 게임계에 대한 규제를 강화를 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2016년 총선을 앞두고 강은희 의원의 여성부 장관으로써의 활동은 청소년 보호라는 명목을 내세워 규제강화로 어머니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모습으로 바뀔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었다.


그 가운데 금일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아버지가 초등학생 딸을 굶기고 감금, 폭행을 일삼은 사건이 보도되면서, 게임 규제에 대해 다시 도마 위에 오르지 않을까 예상된다.


객원기자 재키스턴 (kbk518@naver.com)


기사출처 플레이팸 http://www.playfam.com/s/5515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