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다채로운 신작 소식부터 Project Q, 그리고 마블 스파이더맨 2 게임 플레이 영상까지! 전 세계 게이머를 위한 PlayStation Showcase 성료

by 잭스틸(B.k Mania) 2023. 5. 25.
728x90
반응형

[자료제공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이하 SIE) 가 5월 25일(수) 흥미진진한 콘텐츠와 인상적인 신작, 그리고 놀라운 소식으로 가득 찬 PlayStation Showcase 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SIE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PlayStation®5, PlayStation®VR2, PC 에 대응하는 다양한 신작 타이틀 및 출시 예정 타이틀을 선보이며,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질 높은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특히 이번 소프트웨어 라인업에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유명 프랜차이즈의 속편도 다수 공개됐다.

 

METAL GEAR SOLID, Biohazard 와 같은 상징적인 게임 프랜차이즈와 더불어 드래곤즈 도그마, Alan Wake, 애리조나 선샤인 등 전 세계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인기 프랜차이즈의 속편을 소개하며 게임 업계의 오랜 유산에도 경의를 표했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리모트 플레이로 PS5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Project Q 기기와 PlayStation 최초의 무선 이어버드를 공개했다.

 

먼저 PlayStation Studios 는 PlayStation®5및 PC용 새로운 멀티플레이 프로젝트 3가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Haven Studios의 Fairgame$Firewalk Studios의 Concord(2024년 출시 예정) 가 최초 공개됐으며, Arrowhead Game Studios 는 큰 사랑을 받은 SF 협력 슈터 게임의 속편 Helldivers 2 를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Arrowhead Game Studios의 SF 협력 슈터 게임의 속편  Helldivers 2

 

작년 7월, SIE의 일원이 된 Bungie 는 10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SF 기반의 슈팅 게임 Marathon 을 공개했고, 이어서 10년에 걸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빛과 어둠 시리즈의 장대한 결말이 될 확장팩 최후의 형체를 소개했다.

 

Bungie 신작, SF 기반의 슈팅 게임  Marathon

반응형

데스티니 가디언즈

 

한편 이번 쇼케이스에는 Capcom, EA, Konami, Square Enix 등 핵심 퍼블리셔와 Dreamlit Games, Devolver Digital, Giant Squid, Kepler Interactive 등 인디 개발사의 다양한 신작이 공개됐다.

 

곧 출시 예정인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Street Fighter 6, Final Fantasy XVI 의 경우, 팬들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도 소개됐다.

 

PlayStation®VR2 타이틀의 경우, 큰 인기를 끌었던 Beat Saber 의 깜짝 출시 소식이 발표됐고, Synapse, 애리조나 선샤인2, Five Nights at Freddy's: Help Wanted 2, Biohazard 4 VR모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등의 소식을 전하며, PlayStation®VR2 에 대한 강력한 지원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쇼케이스의 마무리는 올가을 PlayStation®5 로 출시되는 Insomniac Games 의 액션 블록버스터 게임 마블 스파이더맨 2 가 장식했다.

 

새로운 심층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더욱 풍부하고 디테일한 세계관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플레이어가 피터 파커와 마일스 모랄레스 사이를 매끄럽게 전환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과 크레이븐 더 헌터, 리자드 같은 흥미진진한 신규 빌런과의 대결 장면도 소개됐다.

 

Insomniac Games  의 액션 블록버스터 게임  마블 스파이더맨 2

 

SIE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타이틀 로드맵 외에도 Wi-Fi 와 리모트 플레이2 기능을 사용해 PS5TM 본체에 설치된 모든 호환 가능한1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전용 기기인 Project Q 를 올해 말 출시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8인치 LCD 화면에 최대 1080p 해상도(60fps) 를 지원하는 해당 기기는 PS5 에서 스트리밍 된 선명한 영상과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을 포함한 DualSenseTM 무선 컨트롤러의 모든 버튼과 기능이 해당 장치에 탑재되어 있다3.

 

PlayStation 최초의 공식 무선 이어버드도 공개됐다. 블루투스를 통한 스마트폰 연결뿐만 아니라 PS5 는 물론 PC 에서도 몰입감 있는 차세대 오디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해당 이어버드는 SIE가 개발한 새로운 무선 기술이 적용되어 무손실 오디오를 통해 고품질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향후 몇 달 내에 추가 발표될 예정이다.

 

SIE 의 사장 겸 CEO 인 Jim Ryan 은 "전 세계 팬들은 놀라운 콘텐츠를 기대하고 있으며, 오늘 발표를 통해 팬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질 높은 게임 카탈로그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변함없는 노력을 입증했습니다." 라며, "또한 전 세계 개발 커뮤니티가 PS5의 첨단 기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역량을 총 동원하고 있으며, 이는 모두 PS5 의 힘과 엄청난 인기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우리는 PS VR2 와 새로 공개된 Project Q 와 같은 혁신적인 동급 최고의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동시에 PC, 모바일, 라이브 서비스 게임 등으로 영역을 확장시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PlayStation Blog( https://blog.ko.playstation.com )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