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제2회 일러스타 페스, 오는 10월 7일 토요일 일산 KINTEX에서 개최

by 잭스틸(B.k Mania) 2023. 8. 28.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일러스타 페스 조직위]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 ‘제2회 일러스타 페스’ 가 오는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일산 KINTEX 에서 개최된다.

‘함께 만들어가는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 를 모토로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서브컬쳐’ 문화를 좋아하는 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축제의 장을 지향하는 ‘일러스타 페스’는 지난 1월 SETEC 에서 개최한 첫 회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통해 호평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일약 서브컬쳐 이벤트의 신흥 주자로 떠올랐다.

 

메인 이벤트인 ‘동인 마켓’ 은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이 직접 제작한 오리지널 상품 및 2차 창작 상품을 판매하는 C2C 플리 마켓이다. 양일 5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1천개 규모에 달하는 부스가 확정되며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되었다.

특히 서브컬쳐의 시장 트렌드에 발맞춘 온리(Only) 특별존으로 화제작 서브컬쳐 게임 ‘블루 아카이브’ 를 중심으로 한 특별 존 ‘키보토스타’, ‘음성 합성 엔진 프로그램의 마스코트이자 가상 아이돌 ‘보컬 캐릭터즈’ 를 중심으로 한 ‘보카스타’, Youtube, Twitch 등의 방송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버츄얼 스트리머(유튜버) 를 중심으로 한 ‘버츄올스타’를 개설하여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반응형


기업들의 관심도 뜨겁다. 주관사인 ‘스타라이크’ 의 서브컬쳐 리듬 게임 ‘식스타 게이트’ 에 이어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가 기업 부스로 참가를 확정 지었고, 이외에 작가 응원 커뮤니티인 ‘숄더’ 를 포함, 버추얼 크리에이터 소속사 등 다양한 서브컬쳐 관련 기업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8월 27일 토요일 진행된 얼리버드 티켓 판매는 오후 3시 티켓이 오픈 되자마자 일시적으로 예매 사이트의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수천명에 달하는 서브컬쳐 매니아들이 몰리며 그 열기를 증명하였다. 

 

일러스타 페스 조직위 관계자는 “서버 문제로 티켓 구매에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드린다.” 며, “서브컬쳐 매니아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1회 이상으로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만반의 준비로 여러분을 맞이하겠다.” 고 전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