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Extales의 게임노벨 '팬텀 래빗'

by 잭스틸(B.k Mania) 2016. 1. 4.
728x90
반응형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MtuJJ9YxdAw

 

최신 '인디게임' 을 소개하는 코너! 그 4번째 시간으로 엑스테일즈(Extales) 최용선 대표의 게임노벨 '팬텀 래빗' 을 소개합니다.

 

'팬텀 래빗' 은 2015년 12월에 구글플레이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으로 디지털 콘텐츠로 각광 받고 있는 비주얼 노벨 포맷에 게임성이 가미된 '게임노벨' 이란 장르로 유저의 선택에 따라 게임 스토리가 변경되는 게임입니다.


엑스테일즈 2014년에 '마법 그리고 잃어버린 왕국'이라는 동일 장르의 유료 게임을 출시한 바 있으며, 여러 피드백과 시행착오 끝에 이번 작품으로 다시 한 번 유저에게 '게임노벨'이라는 장르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팬텀 래빗'은 '패왕악신', '섀도우월드' 등 판타지 소설로 알려진 김정욱 작가가 집필해 눈길을 끕니다.

 

 

'팬텀 래빗'은 주인공 '팬텀래빗'과 '빌로'가 악덕 부자의 집에 침입해 의뢰 받은 미션을 완료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등장인물들의 대사를 즐거운 소설책을 읽듯 진행하다 보면 중요한 순간에 선택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선택에 따라 다른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플레이 도중 함정을 만나거나 승부의 순간에 미니게임이 발생됩니다. 미니게임은 8종류의 퍼즐게임으로,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어려운 난이도로 진행됩니다. 미니게임의 결과는 대성공, 성공, 실패의 3종류가 있고, 대성공인 경우에는 추가 아이템이 지급되며 성공과 실패에 따라 다른 방향으로 게임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반응형

▲ 스토리 중간에 나오는 미니게임인 열쇠게임(상)과 은신게임(하)

 

선택지와 미니게임의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스토리가 진행되고, 크게는 진엔딩, 노말엔딩, 배드엔딩, 공통엔딩의 4종류의 40여 가지 엔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챕터에 해당되는 진엔딩을 확인하면 다음 챕터로 넘어가기 때문에 엔딩을 수집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 스토리 중간에 나오는 선택지, 유저의 선택에 따라 엔딩이 바뀝니다.

 

▲ 총 40가지 정도의 스토리 멀티엔딩이 진행되니 엔딩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

 

특별한 컨트롤 없이 멀티 스토리진행형 장르의 '게임노벨' 을 경험해보지 못해봤다면, 엑스테일즈의 '팬텀 래빗' 을 체험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