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새로운 해설진으로 중국 LPL 서머 중계 26일 시작

by 잭스틸(B.k Mania) 2016. 5. 26.
728x90
반응형

- 26일 오후 6시 개막전을 시작으로 매주 목~토요일 생중계

- 해설위원 강민, 전 프로게이머 선호산 합류로 더욱 풍성해진 중계 라인업 구성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 는 오늘 개막하는 중국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리그’(이하 LPL) 2016 서머 시즌을 한국어로 전 경기 제작,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LPL 은 중국에서 진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정규 리그로, LPL 2016 서머 시즌에는 총 12개 팀이 참가해 중국 최고의 LoL 팀을 가리게 된다. 26일부터 매주 목·금요일은 한국 시각 오후 6시부터 하루 2경기씩, 토·일요일은 한국 시각 오후 2시부터 하루 3경기씩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펼쳐진다.

 

아프리카TV 는 이번 LPL 2016 서머 시즌을 맞아 중계진을 개편, 지난 스프링 시즌 못지않은 다양한 방송 라인업을 구성했다. 전 LCK 해설위원인 강민과 전 프로게이머 선호산(스페이스)이 합류하며 한층 전문적인 리그 중계를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중국 LPL 중계를 맡게 된 강민 해설위원은 “오랜만에 LoL 리그 중계를 맡게 되어 긴장감과 동시에 책임감도 느낀다.” 며, “시청자와 중계진이 함께 즐거워 할 수 있는 방송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처음으로 해설로 데뷔하는 선호산 해설위원 역시 “처음으로 해설을 맡게 되어 프로게이머 데뷔 당시만큼이나 떨린다.” 며, “다소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열심히 준비해서 기대에 버금가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고 각오를 밝혔다.



이번 서머 시즌에는 강민, 선호산 외에도 지난 스프링 시즌에 활약했던 이동진, 박상현 캐스터와 새롭게 합류한 이기민 캐스터의 입담이 더해져 풍성한 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을 예정이다. 먼저 목요일에는 박상현 캐스터를 필두로 강민, 고수진(꼬꼬갓) 해설위원이 LPL 중계 방송을 책임진다. 금요일에는 이기민 캐스터가 강민, 선호산(스페이스)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추며, 토요일에는 박상현 캐스터가 강민, 선호산 해설위원과 함께한다. 일요일에는 이동진 캐스터가 강민, 고수진 해설위원과 중계를 맡아 국내 LPL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2016 LPL 의 모든 방송은 아프리카TV LPL 채널(http://afreecatv.com/aflpl) 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아프리카TV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BJ의 LPL 의 개인방송으로도 시청 가능하다.

 

아프리카TV 채정원 본부장은 “중국 LPL 중계를 통해 아프리카TV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며, “지속적으로 게임과 e스포츠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LPL 2016 서머 시즌에는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스프링 시즌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린 로얄 네버 기브업(RNG) 이 최근 진행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조별 리그에서 1위를 차지, 중국 리그의 자존심을 지켜낸 바 있다. 이밖에 '마타' 조세형, '루퍼' 장형석, '데프트' 김혁규, 'Easyhoon' 이지훈, '댄디' 최인규, '임프' 구승빈, '마린' 장경환, '다데' 배어진 등 내로라하는 한국 선수들의 경쟁이 예고돼 귀추가 주목된다. LPL 2016 서머는 26일 에드워드 게이밍과 뉴비의 경기로 막을 올린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