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MMORPG ‘블레스’ 러시아 시장 CBT 성공적 종료!

by 잭스틸(B.k Mania) 2016. 11. 9.
728x90
반응형

- 캐릭터 13만개 생성, 평균 재방문율 88% 기록

- 평균 플레이 시간 240분 등 긍정적 지표 보여줘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 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한재갑) 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 가 지난 4일(금) 러시아에서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 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9일 밝혔다.

 

‘블레스’ 의 이번 러시아 시장 CBT 는 현지 퍼블리셔인 101XP 를 통해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되었다.

 

러시아 CBT 에서 ‘블레스’ 는 100 vs 100 대규모 전쟁 콘텐츠 ‘카스트라공방전’, 진영내 영지를 획득하는 ‘통치계약’, 진영의 최고 자리인 수호경과 집정관에 도전하는 ‘수도쟁탈전’ 등 핵심 콘텐츠인 RxR과 인스턴트 던전 등을 선보였다. 또한 짜임새 있고 몰입감을 제공하는 스토리 라인과 언리얼 엔진3로 제작된 고 퀄리티 그래픽을 내세우며 현지 게임머들을 공략했다.

 

테스트 지표도 긍정적이었다. 테스트 기간 약 13만개의 캐릭터가 생성되었으며, 사전 신청자 기준 평균 재방문율 88%, 첫날 재방문율은 91% 에 달했다. 평균 플레이 시간도 240분을 기록했으며, 핵심 전쟁 콘텐츠 중 하나인 카스트라 공방전도 매회 200명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블레스’ 를 경험한 다수의 러시아 게이머들은 인스턴트 던전, 카스트라공방전이 매우 흥미롭고, 밸런스가 잘 맞는다고 평가했다. 또한 CBT 임에도 언어, 음성 등에서 현지화가 잘 이루어져 이질감 없이 플레이 할 수 있었다고 의견을 내놨다.

 

‘블레스’ 는 이번 CBT 에서 수집된 데이터와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최종 현지화 버전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