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연말 공연 ‘오픈 스테이지’ 무료로 선보여

by 잭스틸(B.k Mania) 2016. 12. 23.
728x90
반응형

- 2회 ‘혼자여도 좋아’ 주제로 실력 있는 뮤지션 BJ들 참여…연말 혼자 보내는 솔로 위한 무대

- 공연장, 기술비용 전액 지원 및 라이브 공연 수익 전액 창작자 환원

- 공연 참석자 중 퀵뷰 아이템, 문화상품권, 스마트 패드 등 다양한 이벤트 상품 증정

 

 

혼자 연말을 보내는 솔로들을 위해 아프리카TV 가 수준 높은 라이브 공연을 무료로 선보인다.

 

아프리카TV 는 28일 오후 7시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픈 스테이지(OPEN STAGE)’ 2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무대는 조용한 연말을 보내고 싶은 ‘싱글족’ 들을 위해 ‘혼자여도 좋아’ 를 주제로 구성됐다.

 

오픈 스테이지는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뮤지션들이 스스로 자유롭게 무대를 꾸밀 수 있도록 공연장과 기술, 제작비용을 지원하는 아프리카TV의 신예 발굴 프로젝트다. 아프리카TV 는 홈페이지 내 모바일과 PC 배너, 실시간 핫이슈, 방송국 상단 스킨 등의 홍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지난 첫 방송엔 BJ 공감대로, 양경민, 보이스지완, 안기효가 창작자로 나서면서 라이브 방송과 동영상 누적 시청자수는 총 18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이번 2회차 공연 역시 실력 있는 아프리카TV 뮤지션 BJ 류지현, 오은비, 숨, 보통남매가 참가한다.

 

 

BJ 류지현은 ‘슈퍼스타K7’ 출신으로 ‘돌아와요 아저씨’, ‘싸우자 귀신아’, ‘긍정이 체질’ 등 다수의 드라마 OST 를 부른 신인 가수다. BJ 오은비는 제 23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 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BJ 숨과 보통남매는 독특한 목소리와 노래 스타일로 시청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신인 BJ 다.

 

시청자는 크라우드펀딩 아이템인 ‘희망풍선’ 선물 페이지(http://funding.afreecatv.com/?szService=join&szWork=view&nItem=55) 에서 창작자에게 수수료 없이 후원 가능하고, 아프리카TV 는 오픈 스테이지 라이브 공연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을 창작자에게 환원할 방침이다.

 

아프리카TV는 연말을 맞이해 오픈 스테이지 관람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장에 혼자 참석한 관객 중 선착순으로 퀵뷰 상품권과 웹툰 쿠폰을 지급하고, 현장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솔로부대들의 생활 수기 및 사연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현장에서 스마트 패드도 증정한다. 

 

관람 신청 및 사연응모는 ‘오픈 스테이지’ 온라인 응모 페이지(https://docs.google.com/forms/d/1NjXrStoKlYsCfT_ngD9olCe2NmpB3j63SiwRUqoBMFA/viewform?edit_requested=true)를 통해 가능하며,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아프리카TV 는 앞으로도 무대가 필요한 다양한 장르의 창작자를 위해 무료로 공연장을 제공할 방침이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