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 처녀작 출시 후 동·서양서 동시에 사랑받는 모바일 RPG로 롱런 중
- 피처폰·스마트폰·휴대용 게임기·콘솔 등 각종 플랫폼에 등장, 글로벌 흥행 브랜드 입증
- 최신작 ‘제노니아S’ 지속 인기, 코스타리카·알바니아 등 10여 개 국가 오픈 마켓서 게임 매출 TOP 10 차지
게임빌(대표 송병준) 은 자사 유명 IP ‘제노니아 시리즈’ 가 글로벌 누적 6천 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2008년 처녀작 출시 후 장장 8년 간 동·서양에서 동시에 사랑받는 모바일 RPG 로 롱런하면서 일군 성과라서 주목된다.
게임빌의 간판 게임인 ‘제노니아 시리즈’ 는 지금까지 총 7개의 타이틀로 제작된 글로벌 히트작이다. 피처폰 시절부터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최근까지 명맥을 잇고 있는 국산 모바일 RPG 의 자존심으로 모바일 기기를 넘어 휴대용 게임기인 닌텐도 DS, 남미 인기 콘솔 게임기 지보 등 각종 플랫폼에 등장하며 흥행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제노니아2’ 는 한국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로 미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이어 출시된 후속작들도 꾸준히 호응을 얻었다. 최신작인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도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실제로 도미니카 공화국, 쿠웨이트, 코스타리카, 알바니아 등 10여 개 국가 오픈 마켓에서 전체 게임 매출 TOP 10 을 차지했다.
▲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 스크린 샷
‘제노니아 시리즈’ 의 장수 비결로는 시대의 흐름과 트렌드에 맞춘 꾸준한 진화가 꼽힌다. 시리즈 특유의 게임성은 유지하면서 방대한 스토리, PvP 를 비롯한 실시간 콘텐츠 등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온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게임빌은 자체 개발 글로벌 히트 브랜드인 ‘제노니아 시리즈’ 가 ‘전 세계 1억 다운로드’ 를 넘어설 수 있도록 끊임없이 안정적인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에 주력할 계획이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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