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책 읽어주는 ‘책방’ 신흥 콘텐츠로 떠올라! 15일 ‘핑거스미스’ 소개

by 잭스틸(B.k Mania) 2017. 3. 15.
728x90
반응형

- BJ 라임양, 15일(수) 오후 10시 30분부터 ‘핑거스미스’ 도서 소개…도서증정 이벤트까지!

- 아프리카TV 내 다양한 교육 콘텐츠 방송 활기…책 방송 통해 시청자 독서 욕구 높여

 

 

책 읽어주는 방송(이하 책방)이 신흥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아프리카TV 는 토익방송, 법률방송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활기를 띠고 있으며 ‘책방’ 이 그 중 하나다. ‘책방’ 콘텐츠로 자리잡은 BJ 라임양은 격주 수요일마다 아프리카TV 방송국에서 본인이 소개하고 싶은 책 한 권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주에 소개할 책은 하정우, 김민희 주연 박찬욱 감독 영화 ‘아가씨’ 의 원작 ‘핑거스미스’ 로 15일(수) 오후 10시 30분에 진행한다.

 

BJ 라임양이 앞으로 소개할 도서는 ‘나쁜 페미니스트’, ‘파이이야기’, ‘설국’, ‘무의미의 축제’, ‘전을 범하다’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깨어진 거울’, ‘별도 없는 한밤에’,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등이다. 다소 무거운 내용을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소개하며 다양한 연령대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반응형

한국출판연구소가 한국인 성인남녀 5천명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하는 ‘국민 독서실태 조사’ 에 따르면, 2015년 연평균 독서율은 65.3%, 연평균 독서량은 9.1권으로 사상 최저를 기록했다. 이처럼 시간을 내서 독서하지 않는 현대인들에게 짧은 시간에 흥미롭게 책을 소개하는 교양 방송은 많은 이들의 독서 욕구를 높이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BJ 라임양은 직장 생활을 하는 평범한 일반인으로, 방송시간 총 1596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36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BJ 를 시작한지 7개월만에 아프리카TV 베스트BJ 가 되면서, ‘책방’과 같은 양질의 콘텐츠만 있다면 누구나 부업이나 취미로 BJ 활동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

 

그녀의 콘텐츠는 책에서 끝나지 않는다. 영화, 음악, 경제, 역사 등 다양한 주제로 작품의 시대적 배경과 감상법을 설명하고 시청자들의 작품 이해를 돕는 교양방송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교양방송은 아프리카TV 라임양 방송국(http://www.afreecatv.com/lime220) 에서 PC 및 모바일로 시청 가능하다.

 

아프리카TV는 BJ 라임양 ‘책방’ 종료 직전, 당일 소개한 도서 관련 문제를 맞힌 5명에게 선정도서를 한 권씩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