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 시즌1', 페넌트레이스 7라운드

by 잭스틸(B.k Mania) 2017. 5. 1.
728x90
반응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 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 의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이하 SSL 프리미어) 시즌1' 7라운드를 넥슨 아레나에서 1일 19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넌트레이스 후반부를 진행 중인 'SSL 프리미어' 는 'Zest' 주성욱과 'sOs' 김유진의 포스트 시즌 탈락이 확정된 가운데 'ByuL' 한지원이 5승 1패로 단독 선두를 질주하며 1위로 포스트 시즌 진출을 노리고 있으며, 이번 7라운드 경기 결과에 따라 포스트 시즌 진출자와 탈락자의 윤곽이 드러나게 된다.


'SSL 프리미어' 7라운드 1경기는 포스트 시즌 진출이 좌절된 'sOs' 김유진과 지난 라운드에서 조성주에게 승리를 거두며 한숨 돌린 'Dark' 박령우가 대결을 펼치게 된다. 포스트 시즌 진출을 포기할 수 없는 박령우는 최근 기세와 프로토스전 전적 상으로 우세가 예상돼 어떤 경기를 펼치게 될지 기대된다. 반면 김유진은 포스트 시즌 탈락이 확정된 상황이지만 최하위를 탈출하고 자동 강등권에서 벗어나야 하는 문제가 최대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연승을 달리다 지난 6라운드에서 패배하며 주춤하고 있는 'Solar' 강민수와 'Patience' 조지현의 대결이 진행된다. 강민수는 이번 시즌 3명의 프로토스를 상대로 모두 승리를 거둔 상황이며, 조지현은 이번 시즌 유일하게 저그를 상대로 매치 승리를 따낸 프로토스로 불꽃 튀는 접전이 예상된다. 두 선수는 현재 3위와 4위를 기록하고 있으나 세트 득실에서 5위 김대엽에게 추월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어떤 선수가 승기를 잡고 2위 굳히기에 들어갈지 기대된다.


계속되는 3경기에는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는 'INnoVation' 이신형과 단독 선두 'ByuL' 한지원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지난 6라운드에서 이신형은 한이석을 상대로 2:1 승리를 거둬 연패를 끊어냈으며, 한지원은 강민수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둬 현시점 최강의 저그임을 입증했다. 상대 전적과 최근 대결을 미뤄 짐작했을 때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는 두 선수가 선두 교체와 단독 선두 유지를 위한 치열한 싸움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지는 4경기에는 현재 3승 3패를 기록 중인 'Stats' 김대엽과 'aLive' 한이석이 경기를 치르게 된다. 두 선수 모두 포스트 시즌 진출에 대한 길이 열려있는 상황으로 어떤 선수가 승리를 따내고 포스트 시즌 진출 시나리오를 완성해낼지 기대된다.


'SSL 프리미어' 7라운드 마지막 경기는 아직 포스트 시즌 진출 가능성이 남아있는 'Maru' 조성주와 지난 6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둬 5연패를 탈출한 'Zest' 주성욱이 경기를 치르게 된다. 조성주는 이번 경기를 제외하고 남은 경기가 모두 상위권 선수들과의 대결이기 때문에 이번 7라운드 경기에서 패하면 포스트 시즌 자력 진출의 가능성이 희박하게 된다. 주성욱은 최근 극도로 부진했던 타 리그 경기 결과에도 조성주를 상대로는 대부분 승리를 거둬 이번 경기를 쉽게 내줄 가능성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SSL 프리미어' 7라운드 경기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 의 IPTV 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Youtube eSportsTV (https://www.youtube.com/ESportstv), eSportsTV(http://e-sportstv.net) 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 와 eSportstv(http://e-sportstv.net/ssl_live) 를 통해 시청가능 하다.


'SSL 프리미어' 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티켓링크 예매처(http://www.ticketlink.co.kr)를 통해 장당 3천 원(A석) 과 2천 원(B석), 1천 원(C석) 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SSL 시리즈' 의 경기 일정 및 대진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eSportsTV 홈페이지와 스포티비 게임즈 공식 SNS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potvgames, 트위터 - http://twitter.com/spotv_game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