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아프리카TV, 모든 생방송 무료 ’영구저장’ 시작

by 잭스틸(B.k Mania) 2017. 5. 31.
728x90
반응형

아프리카TV 모든 생방송의 무료 영구 저장이 시작됐다. BJ 는 자신의 방송 기록을 영구적으로 남길 수 있고, 이용자들은 가공하고 편집해 다른 이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아프리카TV 는 BJ 의 생방송을 무료로 영구저장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그간 영구저장을 위해서는 BJ 가 비용을 부담했지만, 이제는 무료다. 이용자들의 시청 편의성이 한 차원 높아질 전망이다.


 

영구 저장 서비스 도입으로 아프리카TV 내에서 동영상(VOD) 이 더욱 더 활발하게 유통되고, 이용자들은 손쉽게 동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그간 라이브 방송 중심에 섰던 아프리카TV 가 이제는 동영상 서비스까지 아우르겠다는 의미가 담긴 서비스 개편이다. 또한, 이용자들이 동영상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툴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재근 아프리카TV 플랫폼사업실장은 “이번 개편은 아프리카TV 생태계가 생방송 중심에서 동영상으로까지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며, “BJ 와 시청자 모두 편리하게 동영상을 이용하고, 개인화된 동영상 서비스에 접근 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개편해나갈 방침” 이라고 설명했다.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BJ 의 방송을 보면서 해당 콘텐츠 창작자에게 원하는 금액을 후원하는 ‘별풍선’ 시스템이 동영상 다시보기 영구저장으로 더욱 더 활발해질 전망이다. 아프리카TV 의 기부경제 ‘별풍선’ 시스템이 동영상 생태계에서도 선순환 되면서 BJ 들의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