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스포티비 게임즈 '진에어 SSL 시리즈 2017 시즌2' 개막

by 잭스틸(B.k Mania) 2017. 6. 30.
728x90
반응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 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 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 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 시즌2' 의 '진에어 SSL 챌린지 2017(이하 SSL 챌린지) 시즌2' 퍼스트 스테이지 1라운드를 시작으로 오는 7월 1일(토) 22시에 개막한다고 밝혔다.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SSL 시리즈 시즌2' 는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에는 'SSL 프리미어 시즌2' 경기를 진행하며, 'SSL 챌린지 시즌2' 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SSL 클래식 시즌2' 는 별도의 준비 기간을 가진 후 개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식 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SSL 챌린지' 1라운드 A조 1경기에서는 'SSL 프리미어 시즌1' 에서 강등된 'sOs' 김유진과 지난 'SSL 챌린지 시즌1' 퍼스트 스테이지에서 탈락했지만 예선전을 거쳐 다시 올라온 'Bunny' 이재선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김유진은 최근 타 리그의 예선을 통과했지만 이전보다는 떨어진 기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재선은 양대리그 예선을 돌파하며 기세를 끌어올린 상황이다. 상대 전적 상으로 김유진이 이재선에 앞서고 있어 어떤 선수가 승리를 거두게 될지 예측할 수 없는 경기가 될 전망이다.



이어지는 B조 1경기에서는 최근 기량 하락이 눈에 띄는 'Zest' 주성욱과 예선을 전승으로 통과하며 기세를 끌어올리는 중인 'Impact' 김준혁이 대결을 펼친다. 상대 전적 상으로 주성욱이 김준혁에게 약간 앞서고 있는 상황이지만 최근 치러진 타 리그에서 주성욱이 김준혁에게 모두 패한 바 있어 김준혁이 기세를 이어가며 3연승을 챙길 수 있을지 기대된다.


계속되는 A조 2경기에서는 'SSL 프리미어' 8위에 이어 'SSL FAST LANE' 에서도 잔류에 실패하며 챌린지로 강등된 'Patience' 조지현과 최근 타 리그에서 준우승을 거두고 'SSL 챌린지 시즌2' 예선도 통과한 'sOO' 어윤수가 맞붙게 된다. 조지현은 저그전이 약점으로 꼽히고 있는 상황이며, 어윤수는 최근 보여준 프로토스전이 준수했던 만큼 조지현에게는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SL 챌린지' 1라운드 마지막 경기인 B조 2경기에서는 'SSL FAST LANE' 2일차 최종전에서 아쉽게 승격에 실패한 'ByuN' 변현우와 타 리그 8강에서 역스윕을 당했지만 좋은 기량을 보여준 'Rogue' 이병렬이 대결을 펼치게 된다. 변현우가 이병렬에게 상대 전적 상으로 8:0으로 앞서고 있어 이병렬이 어떤 치밀한 전략으로 변현우에게 맞서게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SSL 챌린지 시즌2' 퍼스트 스테이지 1라운드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 의 IPTV 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유튜브 eSportsTV(https://www.youtube.com/ESportstv), eSportsTV(http://e-sportstv.net) 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기존 서비스되던 영문 중계는 Youtube 와 eSportstv(http://e-sportstv.net/ssl_live) 와 함께 이번 시즌부터 Twitch(http://twitch.tv/sslseries) 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SSL 챌린지 시즌2' 모든 라운드 경기는 늦은 시간에 진행되는 경기인 만큼 관람객의 귀가 안전 등을 고려해 현장 관람은 불가하다.


한편,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진행 예정인 'SSL 프리미어 시즌2' 의 관람을 희망하는 팬들은 티켓링크 SSL 페이지(http://www.ticketlink.co.kr/exhibition/esports#1004) 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