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2018 상반기 PUBG KOREA LEAGUE 오픈

by 잭스틸(B.k Mania) 2018. 4. 2.
728x90
반응형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2018 상반기 PUBG Korea League(이하 PKL) 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PKL 은 한국 지역에서 진행되는 PUBG 공인 인증 대회 중에서 PUBG Tour Point 가 부여되는 모든 대회들이 속해있는 리그 시스템이다. PKL 소속 대회는 포인트 부여 등급 별로 Pro Tour, A Tour, B Tour 의 세 가지 대회의 형태로 진행된다.




PKL 종료 후 각 팀이 획득한 PUBG Tour Point 합산 순위에 따라 상위 팀은 향후 글로벌 대회가 있을 시 우선 출전자격을 얻게 된다. 펍지주식회사는 PUBG Tour Point 매트릭스를 함께 공개했으며, 매트릭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펍지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KL은 Tour 등급에 따라 일정, PUBG 지원 및 상금 규모 등에 차이가 있다. Pro Tour 는 약 4주 이상의 일정과, 8회차 이상의 방송 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48~72개 팀이 참가 가능한 포맷으로 이루어 진다. A Tour는 약 2주 이상의 일정과 4회차 이상의 방송 일정, B Tour는 1주일의 일정 및 2회차의 방송 일정을 소화한다. A, B Tour 개최를 원하는 오거나이저 및 방송사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펍지주식회사는 AfreecaTV PUBG League(이하 APL) 두개 시즌, PUBG Survival Series(이하 PSS) 두개 시즌, PUBG Warfare Masters(이하 PWM) 한 개 시즌으로 총 5개의 Pro Tour 가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APL 시즌 1 과 PSS 시즌 1 은 각각 4월 2일, 4월 15일에 시작된다. 나머지 투어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APL 은 아프리카 TV 가 진행하는 Pro Tour 로, 4월 2일 개막 후 4주간 진행된다. 아프리카 TV 플랫폼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6월 중 APL 시즌 2가 진행될 예정이다. PSS 는 OGN 에서 진행하는 Pro Tour로, 4월 15일 개막 후 4주간 진행된다. OGN 케이블 TV방송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6월 중 PSS 시즌 2가 진행될 예정이다.


PWM 는 SPOTV GAMES 에서 진행하는 Pro Tour 로, 5월 중 개막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모든 Pro Tour 에는 36개 공인 프로팀은 필수적으로 참가하게 된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2018 상반기 PKL 시작과 함께 선수의 대회 참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공인 프로팀 제도를 도입했다. 올해 상반기에 36개 팀이 공인 프로팀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공인 프로팀은 PKL 모든 Tour 에 대한 출전권을 보장받는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