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게임BJ 홍수시대! 매니악 게임방송이 주목된다!-프로레슬링 게임 BJ 칼바이스 인터뷰

by 잭스틸(B.k Mania) 2014. 4. 30.
728x90
반응형

 

 

 

현재 인터넷 방송계에서 게임 BJ 홍수시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절정의  유명 게임 BJ가 자신의 방송 콘텐츠에 대한 수익을 발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롤모델이 되어 기하급수적으로 게임 BJ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게임 BJ라고 해서 인기있는 게임을 다룬 방송이 대다수지만 대중들에게 낯선 매니아성 게임을 전문으로 방송하고 있는 게임 BJ들도 있습니다. 그 매니아성 게임 가운데 프로레슬링 게임을 전문으로 방송하지만 애청자가 3만명 이상 소유하고 계신 게임 BJ '칼바이스' 님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레슬링 게임 전문 BJ 칼바이스 '최인혁' 씨]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인터넷방송 유일무이 프로레슬링 게임 BJ 칼바이스라고 합니다.
인터넷방송은 올해가 5년차며, 주로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 왜 프로레슬링 게임을 선택하셨나요?
 
우선 제가 프로레슬링 매니아 였던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방송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을 택했고, 인터넷 방송 쪽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아이템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프로레슬링 게임을 진행하면서도, 그걸 또 실제 프로레슬링 중계진 같은 느낌의 멘트로 진행하여 인터넷 방송 BJ로써 저만의 특수성을 잘 살리고 싶었습니다. 기존에는 실제 프로레슬링 영상을 중계하며 인정을 받은 적도 있지만 저작권 관계로 인해 프로레슬링 게임 컨텐츠로 전환을 했었죠.
 
하지만 프로레슬링 "게임"이기 때문에 진행하는 저와 시청자분들이 보고싶거나 재현하고 싶은 프로레슬링 선수 대결 매치업을 자유자재로 설정 및 표현 할 수있다는 점이 매력이 있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이번 인터뷰를 위해 예정에 없던 방송을 시작해주셨습니다.]

3. 방송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시나요? 여타 BJ와는 다른 가요?

 
프로레슬링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하는 것을 보여주는 컨텐츠가 주류입니다. 시청자분들이 익숙하고 좋아하는 선수캐릭터를 보여줌과 동시에 TV에서는 보기 힘든 화려한 액션 장면을 연출하며 게임을 진행하지요. 
 
그 외엔 게임에서 지원하는 "AI VS AI" 시스템을 통해 경기를 관전하며 멘트중계를 하고 시청자들은 승자를 예상하는, 실제 프로레슬링 쇼를 보는것과 같은 느낌의 방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후엔 프로레슬링 소식과 시청자 사연을 겸하는 라디오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며, 더욱 재밌는 아이디어를 차용해서 방송에 아낌없이 적용하고 있답니다.

[▲ 게임에서 지원하는 "AI VS AI" 시스템을 통해 멘트 중계하시는 BJ칼바이스]

 

[▲ 실제 당시 인터넷 방송으로 방송된 화면]

4. 프로레슬링 게임 말고 다른 분야에 대해서 방송도 하시나요?

 
실제 프로레슬링 시합을 중계하기도 합니다. 한국 인디프로레슬링 단체인 PWF와 공식적으로 협력관계를 맺고 단체의 흥행(입장요금을 받고 대중에게 보여 주는 시합 이벤트) 시합영상을 직접 중계하기도 합니다.
 
그외엔 콘솔게임, 고전게임 방송도 해왔으며, 멀지않은 과거엔 주로 역전재판, 야매요리 등의 게임과 영상, 웹툰의 1인 더빙 컨텐츠도 본격적으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 왼쪽부터 프로레슬링 인디단체 PWF 김남석 대표와 BJ 칼바이스와 칼바이스 팬]
 
5. 방송 진행하시다가 인상깊거나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방송 중 시청자분의 요구사항을 게임 미션으로 수행하며 재밌는 멘트를 담은 "공중왕 제프 하디"라는 방송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제 팬클럽 매니저의 신들린 편집으로 재미있는 방송 영상으로 재탄생하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WWE 경기 미리보기 재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을 때, 놀랍게도 최약체로 평가받은 선수가 덜컥 우승해 버린 에피소드도 있었습니다. 이것도 역시 재밌게 편집하여 "불쌍왕 크리스챤" 이라는 영상으로 탄생되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처음에 경기 진행 중에 일어난 돌발사태에 놀라 흥분했던 모습도 담겨져 있습니다.

 

 

[▲ 팬클럽 매니저의 편집으로 재미있는 영상으로 재탄생된 "공중왕 제프 하디" 에피소드]
 
 

[▲ 최약체로 평가받은 선수가 덜컥 우승해 버린 "불쌍왕 크리스챤" 에피소드]

 

6. BJ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수많은 BJ분들이 그러하듯이 저도 유명 BJ분의 UCC와 인터넷 방송을 보고서, '아, 나도 BJ가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든 것이 출발점이었습니다. 그리고,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저만의 방송을 해보겠단 다짐을 끊임없이 했고, 그것이 지금까지 BJ활동을 진지하게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7. 요즘 BJ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뭐든지 진지하게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즐기면서 하는 것도 좋지만,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해서 BJ 활동을 흥미 위주로만 여긴다면, 금새 목표도 잃고 지쳐버리기 쉽상입니다.

 

현재 정말 다양하고도 나올 수 있는 여러가지 타입의 BJ들이 존재하기에, 다른 이들과 차별화된 컨텐츠를 지닌 BJ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 프로레슬링 게임 뿐만 아니라 여러 콘솔게임으로도 방송에 도전하였다고 한다.]

 

 

[▲ BJ들이 많이 시도한다는 게임 '역전재판' 도 BJ칼바이스도 초기에 방송한 적이 있었다.]

 

8. 앞으로 BJ로서 목표가 있다면?
프로레슬링이란 과거에도 현재에도 늘 "현재진행형" 그 자체이기 때문에, 

지금과 같이 앞으로도 더욱 

시청자들과 교류하며 즐겁게 프로레슬링을 즐기고 나누고 싶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실제로 WWE나 더욱 더 발전될 한국 프로레슬링 중계의 해설진이 된다면 더 바랄게 없겠지요.

 

 

 

 

[▲ 앞으로 있을 방송을 위해 4월27일 잠실에서 열린 PWF 흥행 시합 '인생공격'에 직관하러 왔었다.]

 
9. 이 인터뷰를 보신 분들께 마지막 말씀 부탁드립니다.
즐기는 것이 인생의 최고이겠지만, 열심히 즐겼다는 흔적을 남기는 것이야말로 최고 중의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열심히 즐기고 있다는 흔적을 알리는 BJ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프로레슬링을 좋아하는 분, 꺼려하는 분들 뿐 아니라 잘 모르는 분들이 봐도 재밌어 할 방송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으니 많이 지켜봐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B.k Mania의 모든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소액이라도 제작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kbk518.tistory.com/2513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영상제작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