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전병헌 협회장,스파캣과 함께 2014 가족e스포츠페스티벌

by 잭스틸(B.k Mania) 2014. 6. 11.
728x90
반응형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게임을 통하여 소통과 화합의 장을 꾸며본다!


2014년 6월 7, 8일 2일간 용산역 아이파크몰 광장에서 열린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5hhpVx-Xyjw



  


[▲ 2014년 6월 7~8일 용산역 아이파크몰 광장]



[▲ 2014 e스포츠가족페스티벌이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 개막식 준비가 한창 중]

 

개막식에서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회장은 축사에서 이번 '2014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 은 디지털시대,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게임과 e스포츠가, 우리 기억속에 자리잡고 있는 학교 운동회처럼 가족내 세대간 소통의 창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자리로 e스포츠 가족 페스티벌을 통해 할머니와 손자, 아버지와 아들, 어머니와 딸이 함께 게임을 즐기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면서, 전세대의 새로운 문화로 게임의 가능성을 보았다고 전해왔다.


[▲ 전병헌 한국 e스포츠 협회장 축사]


  


오프닝 행사로 2014년 상반기 '짧은치마' 로 큰 인기를 끌었던 걸그룹 AOA 가 출연해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고, 한국 프로 코스튬플레이 프로젝트 팀 '스파이럴캣츠' 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후 LOL) 캐릭터 코스프레 포즈쇼 무대로 기자들과 관람객들의 사진 셔터를 멈추지 않게 하였다.


[▲ 인기 걸그룹 AOA 축하공연]


[▲ 프로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 타샤 : LOL 레오파드 니달리]


[▲ 프로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 도레미 : LOL 제너레이션 아리]


[▲ 프로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 플라티나 : LOL 팝스타 아리]


[▲ 프로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 쮸 : LOL 얼음불꽃 애니]


  


[▲ 프로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 오시은 : LOL 사랑의 추적자 애쉬]



[▲ 한국 프로 코스튬플레이 프로젝트팀 스파이럴캣츠 포즈쇼]


[▲ 스파이럴캣츠, 전병헌 협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조현재 차관과 기념촬영]


e스포츠페스티벌에서 인기 부스는 아무래도 하스스톤 부스와 LOL부스였다. 하스스톤 부스에서는 아이패드와 PC를 이용한 하스스톤 게임 튜토리얼을 체험하고 가족대항전을 인벤방송팀에서 중계하는 등 일반인 관람객들도 마치 e스포츠 선수가 된 것 같은 좋은 기분을 느끼게 해주었다.


[▲ 아이패드를 이용한 하스스톤 튜토리얼 게임체험]


[▲ 하스스톤 가족대항전을 중계하는 인벤 중계석]


  


그리고 가족대항전 우승팀과 박태민 해설위원과 스파이럴캣츠 타샤의 연합팀의 이벤트 매치에서 예상보다 뛰어난 실력의 타샤의 사냥꾼이 연탑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 이벤트 매치에 참여중인 스파이럴캣츠 타샤와 박태민 해설위원]


LOL 부스에서는 7일 인기 프로게이머의 사인회가 있었다. KT 팀의 '카카오' 이병권, '스코어' 고동빈 선수, 나진 팀의 '꿍' 유병준, '와치' 조재걸 선수, 진에어 팀의 '캡틴잭' 강형우 선수들로 간단한 토크와 함께 팬사인회가 진행되었다.


[▲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토크 및 사인회]


[▲ 팬에게 사인해주는 KT불리츠 SCORE 고동빈 선수]


[▲ KeSPA에서 출시 판매중인 LOL프로게이머 이름 박힌 모자]


또 하나 화제의 이벤트매치! 바로 LOL 부스의 클랜대항전 우승팀과 LOL 프로게이머, 스파이럴캣츠 연합팀의 이벤트 매치가 화제의 이슈였다. 


  


연합팀으로는 탑엔 나진 실드의 '와치' 조재걸 선수, 정글러는 스파이럴캣츠의 객원모델 오시은 양, 미드는 진에어 스텔스의 '캡틴잭' 강형우 선수, 원딜은 나진실드 '꿍' 유병준 선수, 서포터는 스파이럴캣츠 도레미 양으로 이루어졌다.


[▲ LOL 부스에서는 LOL 체험과 클랜대항전 중계가 진행 중]


[▲ 클랜대항전 우승팀과 프로게이머와 스파캣 연합팀의 이벤트 매치]


경기중계는 온게임넷 롤챔스의 해설진 '클템' 이현우 해설과 '존야' 강민 해설로 팬들을 즐겁게 하였다.


[▲ '클템' 이현우 해설과 강민 해설이 클랜대항전 중계 진행]


경기결과는 클랜대항전 우승팀의 승리! '와치' 조재걸 선수를 비롯한 연합팀은 비록 졌지만 재미있는 경험이 되었다고 웃음을 잃지 않았다.


[▲ 졌지만 재밌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는 '와치' 조재걸 선수]


그 외에 모바일 게임 및 AMD 고화질 게임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체험존이 있어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모바일게임으로는 포코팡, 윈드러너, 다함께 붕붕붕 등 아이들에게 인기였었고, AMD 게이밍 체험존에서는 AMD 신제품을 이용한 고화질 게임 배틀필드4 와 같은 박진감 넘치는 게임으로 어른들이 관심이 참으로 대단했다.



  


[▲ 모바일 게임 이벤트로 포코팡, 윈드러너, 다함께 붕붕붕이 나왔다.]


[▲ AMD 홍보대사인 스파이럴캣츠, AMD 게이밍 체험존을 홍보 중]





  



[▲ AMD 체험존에서 AMD 신제품을 이용한 게임체험을 할 수 있었다.]


개막식에서 나온 전병헌 협회장도 게임에 대한 애정이 대단했다. 8일 메인무대에서 진행된 '포코팡' 최고점수 기록전 이벤트에서 백만점 넘는 점수를 기록하면서 상대했던 스파이럴캣츠의 도레미양을 가볍게 이기는 기염을 토하였다.


[▲ 전병헌 협회장과 스파이럴캣츠 도레미양의 포코팡 게임 대결]


[▲ 전병헌 협회장과 스파이럴캣츠, 개그맨 정만호와 기념 촬영]


전병헌 회장은 "평소에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편이라 '포코팡' 을 가족들과 즐겨 했는데, 오늘 점수는 평소에 기록했던 최고점에 근접한 기록이라 만족스럽다." 며, "이렇게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현장에 나와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B.k Mania의 모든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소액이라도 제작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kbk518.tistory.com/2513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영상제작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