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4~5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블소 비무제:임진록 최강 4인의 토너먼트와 임요환, 홍진호가 함께 하는 '임진록' 이벤트 매치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대회는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나, NC소프트의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미숙의 큰 오점을 남기기도 하였다. 14~5일에 입장한 유저전원에게 교복의상 쿠폰을 지급한다는 공지의 여파로 14일날 같은 경우 오전12시에 이미 방문객 2000명 초과, 최종적으로 4000여명이 운집되었다고 한다.
게다가 선착순 입장이 원칙인데, 어느 줄이 가장 먼저 선줄인지 구분 못 하고 제일 일찍 도착한 방문객이 나중에 들어가는 해프닝도 발생하였다. 그리고 다음날 15일에 방문객 1000명 정도만 받고 돌려보내는 유저들에게 그저 죄송스러운 대응을 보이는 등 블소 커뮤니티에서 이점에 대한 불만글이 넘쳐났었다.
그런 이유였을까? 이번 비무제에서 방송 중간중간에 깜짝 소개된 새로운 보스 몹과 새로운 의상 및 장신구 들의 이미지 영상을 공개하였다. 공개한 순간 방문한 유저들이 다음 시즌을 기대하는 듯한 감탄사가 뿜어져 나왔다.
그리고 NC소프트의 김택진 대표도 14일 현장을 관람하였다. 캐스터 전용준의 구령에 맞춰 김택진 대표 소개와 동시에 블소에 관한 불만사항을 담은 관람객들의 포효가 울려퍼졌다.
그에 맞춰 김택진 대표는 모든 불만을 다 수렴하겠다는 모션을 취하며, 비무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4인의 토너먼트는 홍진호 조와 임요환 조의 1, 2위 선수들이 나와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결과는 모두의 에상을 깨고 소환사 '솬사샛별' 이상준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고 새로운 무왕에 우뚝섰다.
15일 이벤트 매치도 재미있는 경기 내용과 NC소프트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발표가 화두가 되었다. 홍진호 팀, 임요환 팀으로 나뉘어 서바이벌 마지막에 남는 자의 팀이 이기는 방식의 게임으로 경기 전 토크에서 홍진호, 임요환의 대결과 구 무왕과 신 무왕의 대결구도에 대해 기대를 높였다.
블소 비무제 홍보대사인 프로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캣츠도 이 날 여태까지 선보인 블소 캐릭터 진서연, 남소유, 포화란의 코스프레 총출동 하여 방문한 유저의 눈요기를 제공하였고, 각 경기 때마다 부스 안에서 선수들 뒤에 자리를 잡아 여신의 버프를 제공하였다.
여신의 버프의 최대 수혜자는 린검사 '게장님' 김신겸 선수였다. 첫 대결에서 홍진호 선수가 임요환 선수에게 패하고, 2번째 선수로 김신겸 선수가 등장 후 3경기 대결 연속 승리하여 홍진호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 경기내용을 본 일부 매니아들은 '타샤의 축복', '진서연의 탁기'로 김신겸 선수가 승리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마지막에 시상식이 종료되고, NC소프트 배재현 부사장은 '블레이드&소울'의 비무제를 e스포츠화로 본격 추진을 발표했다.
배 부사장은 "NC소프트는 이번 비무제에서 선보인 관전 시스템을 토대로 '블소'의 e스포츠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려고 한다. 올 하반기, 리그와 월드클래스 챔피언십을 오픈하려고 한다. 이를 위해 선수를 위한 제도적 보완 및 직업 밸런스 조절 등 여러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모든 일정 끝나고 비무제 게이머 4인방에 대한 기자 회견이 있었다. 새로운 무왕으로 등극한 '솬사샛별' 이상준 선수는 무왕 등극에 대해 기쁘지만 다음 시즌에는 군 입대를 위해 불참하게 될 것을 밝혔다. 이번 NC소프트의 블소의 본격 e스포츠화에 대한 의견도 밝혔다.
특히 '권사인볼트' 강덕인 선수는 한 직업이 유리하지 않고 서로 공방을 즐길 수 있도록 밸런스 조절이 필요하다고 강력히 주장 하였으며, '게장님' 김신겸 선수는 MMORPG인 만큼 자신이 키운 캐릭터에 대해 비무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제도적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MMORPG의 본래 속성은 성장인데 비무 시스템이 너무나도 이 부분에 대한 침해가 심한 것 같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번 NC소프트는 이번 장기 이벤트 비무제:임진록을 통해 여러 숙제와 목표가 생겼다. 비무제의 e스포츠화, 다음 시즌의 컨텐츠,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미숙 극복, 블소 팬들의 성향 파악 등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이것이 게임에 대한 강한 관심도에 대한 결과이기에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오덕포텐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덕포텐에 소액이라도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kbk518.tistory.com/2513
오덕포텐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오덕포텐’은 대한민국 덕후의 취미들을 총망라한 방송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인식되어 있는 덕후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덕후들의 좋은 활동을 홍보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덕후들의! 덕후들의 의한! 덕후들을 위한! 방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덕포텐 네이버 인플루언서 https://in.naver.com/otakupoten
오덕포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5dukpoten
오덕포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takupoten
오덕포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BKManiatv?sub_confirmation=1
오덕포텐 네이버TV http://tv.naver.com/5dukpoten
방송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kbk518@naver.com
인터넷 검색창에 '오덕포텐' 을 검색해보세요~
'스페셜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들만의 게임 팬 미팅! (0) | 2014.09.24 |
---|---|
미디어 동인 아티스트들의 '스파클링 웨이브' (0) | 2014.09.08 |
전병헌 협회장,스파캣과 함께 2014 가족e스포츠페스티벌 (0) | 2014.06.11 |
블소 비무제 임Day, 스파이럴캣츠 '포화란' 과 '황제' 임요환 (0) | 2014.06.11 |
블레이드&소울 비무제:임진록 직관 2000명의 열기!! (0) | 2014.06.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