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정식 출시

by 잭스틸(B.k Mania) 2019. 10. 1.
728x90
반응형

[보도자료 : 해즈브로코리아]


세계 최초의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 개발사 위저즈오브더코스트(Wizards of the Coast) 가 자사의 PC 온라인 게임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이하 MTG 아레나)’ 의 오픈 베타를 끝내고 한국을 포함,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MTG 아레나는 매직 더 개더링의 개발사인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내부 디지털 게임 스튜디오에서 자체 개발한 게임으로 테이블탑(오프라인) 카드 게임의 풍부한 전략과 깊은 게임성을 PC 에서도 그대로 제공한다.


1년 간의 오픈 베타 기간 동안 10억회 이상 플레이를 달성했고 매직 온라인 콘텐츠의 시청자 규모를 두 배 이상 끌어올렸으며 자사의 프로 대회인 미식 챔피언십(Mythic Championship) 을 통하여 e스포츠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등 오픈 베타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정식 출시되었다.


MTG 아레나를 처음 시작하는 신규 플레이어는 튜토리얼을 통해 획득한 무료 덱을 이용하여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의 경쟁 플레이에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전략 카드 게임인 매직 더 개더링을 기반으로 디지털 CCG(Collectible Card Game) 장르의 게임 중 가장 방대한 카드 컬렉션을 제공한다. 이를 토대로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략으로 자신만의 덱을 만들 수 있다. 


MTG 아레나를 통한 e스포츠 대회 출전도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MTG 아레나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경쟁 플레이를 통해 프로급 대회인 미식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에도 초청받을 수도 있다.


  


정식 출시에 맞춰 최신 카드 세트인 ‘엘드레인의 왕좌(Throne of Eldraine)’ 도 게임에 추가되었다. 엘드레인의 왕좌는 아서왕의 전설과 동화적 분위기를 접목한 중세 하이판타지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이에 걸 맞는 스토리와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제프리 스티플(Jeffery Steefel)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디지털 개발 부문 부사장은 “MTG 아레나 정식 출시는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디지털 게임 스튜디오의 수 년 간 노력의 결실” 이라며, “오직 매직만이 선보일 수 있는 더 많은 새로운 기능과 더 다양한 카드를 비롯하여 더 깊이 있는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선보일 재미와 혁신이 기대된다. 이번 출시는 시작 단계에 불과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MTG 아레나는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최신 부스터팩 3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 내 상점에서 PlayEldraine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MTG 아레나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취재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