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CFK, 인기 어드벤처 후속작 ‘길고양이 이야기2’ 6월 2일 스팀 통해 글로벌 론칭!

by 잭스틸(B.k Mania) 2023. 6. 2.
728x90
반응형

[자료제공 : CFK]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 은 오늘(2일), 인기 어드벤처 후속작 ‘길고양이 이야기2’ 를 스팀으로 글로벌 발매한다고 밝혔다.

 

‘길고양이 이야기2’ 는 전작 ‘길고양이 이야기’ 의 스핀오프 후속작. 어미를 잃은 아기 길 고양이의 이야기를 다룬 전작의 내용과 다르게 집 고양이 ‘시나몬’ 이 길에서 생활하며 겪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소코반 기반의 퍼즐과 스토리로 녹여낸 어드벤처 장르를 표방하고 있으며, 국내 인디 게임사 ‘삐요 스튜디오’ 가 개발했다.

 

반응형

 

전작 ‘길고양이 이야기’는 모바일을 비롯해 스팀,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2019 Made With Unity’ 베스트 인디 게임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게임성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길고양이 이야기2’ 는 이러한 전작의 검증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이유 없는 학대’, ‘무분별한 도움으로 피해를 받는 주민들의 갈등’ 과 같이 현재 우리 사회에 만연한 동물에 대한 지식 부재, 책임감 회피와 같은 차가운 시선을 받는 유기묘, 길 고양이의 이야기를 풍부한 감수성으로 그려냈다.

 

CFK와 삐요 스튜디오는 전작에 이어 ‘길고양이 이야기2’ 도 글로벌 퍼블리싱 협력을 전개하게 됐다.

 

 

▲ 시놉시스

 

집에서만 생활하던 아기 고양이 ‘시나몬’.

평화롭던 어느날, 창문으로 날아 들어온 나비를 따라 밖으로 나가게 되는데...

하지만 바깥 세상은 시나몬이 집에서만 겪던 아름다운 모습과는 전혀 달랐다.

애니멀 호더, 의도적인 사료테러, 알 수 없는 인물로 인해 마을에서 품종묘들이 사라지는 사건 등

이유를 알 수 없는 차가운 시선, 사건들로 가득했다.

위험에 노출된 시나몬. 과연 무사히 집으로 돌아 갈 수 있을까?

 

▲ 등장 캐릭터

 

  • 시나몬: 헤이즐이 키우고 있는 아기 반려 고양이. 어느 날, 예쁜 노란색 나비에 끌려 바깥에 나가게 되면서 집으로 돌아오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 헤이즐: 아기 반려 고양이 ‘시나몬’의 주인.

이와 함께, CFK는 ‘길고양이 이야기2’ 스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일정 기간 동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발매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일주일 동안 20% 할인된 가격에 ‘길고양이 이야기2’ 를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길고양이 이야기2’ 는 금일 스팀 글로벌 발매에 이어 닌텐도 스위치로도 발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일 등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집 고양이 ‘시나몬’의 감수성 넘치는 여정을 그려낸 ‘길고양이 이야기2’ 는 6월 2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 ‘길고양이 이야기2’ 스팀 스토어: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356450/A_Street_Cats_Tale_2/

 

A Street Cat's Tale 2 on Steam

The Adventures of House Cat Cinnamon

store.steampowered.com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