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 NEWS

PS VR2용 1인칭 슈팅 게임 Firewall Ultra, 8월 25일 출시 예고

by 잭스틸(B.k Mania) 2023. 7. 20.
728x90
반응형

[자료제공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Firewall 프랜차이즈의 차세대 작품인 Firewall Ultra의 PvP 게임플레이 영상 및 새로운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Firewall Ultra는 한국시간으로 2023년 8월 25일 출시 예정이며, 오늘부터 예약주문이 가능하다.

 

 

Firewall Ultra는 PS VR2 의 차세대 VR 기능을 십분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1인칭 슈팅 게임 경험이 가능하다. 눈을 감는 것으로 섬광탄 효과를 피하는 등 시선 트래킹을 창의적으로 활용했으며,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의 놀라운 햅틱 피드백 효과를 활용해 현실적인 무기 반동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또한 피해를 입거나 야시경을 작동할 때 헤드셋 피드백이 작동하는 등 PS VR2 의 기능을 활용했다.

 

게임 출시 이후에도 새로운 무기와 청부업자, 맵, 추가 게임 모드, 그리고 수동 재장전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 추가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우선, Firewall Ultra 를 처음 플레이하며 다양한 유니크 변형 무기를 얻을 수 있다. 이 유니크 무기들은 성능이 뛰어난 부착물과 전용 스킨이 적용되어 있으며, 레전더리 버전의 경우 완전히 다른 외형을 적용하기도 한다.

 

또한 게임 내부 인프라를 전면 개선했다. 먼저 게임 세션 간에 이용할 수 있는 안전 가옥에 소셜 로비 구역 및 사격장을 추가했다. 여기에 더해 전용 서버를 도입하여 끊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3전 2선승제 형식의 PvP 모드를 도입하여 플레이어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실제 게임 플레이 시간을 늘렸다.

 

자세한 내용은 PlayStation 블로그의 체험기( https://blog.ko.playstation.com/2023/04/18/20230418-firewallultra/ )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Firewall Ultra 소개

 

Firewall Ultra 는 Firewall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으로, 2018년 PS VR 슈팅 히트작 Firewall Zero Hour 의 후속작이다. 주요 PvP 게임 모드인 “계약 매치” 는 4인으로 구성된 2개의 분대가 다양한 맵에서 긴장감 넘치는 전략적 전투에서 서로를 상대하는 3전 2승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치마다 방어하는 팀은 다양한 장비와 무기를 활용하여 기밀 정보로 가득한 노트북을 지켜야 한다. 반면 공격팀은 보안 액세스 포인트를 우회하여 노트북을 해킹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적절한 장소에 배치하여 적의 공작을 방해하기 위한 근접 지뢰와, 출입구를 막기 위한 문 봉쇄기 등의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공격팀은 맵을 조심스럽게 돌아다니며 팀워크를 발휘하여 제한 시간 안에 정보를 손에 넣어야 한다.

 

반응형

Firewall Ultra를 플레이할 때는 항상 주변 환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트레일러에도 등장한 바 있는 “석유 시추선” 과 같은 야간, 야외 맵을 플레이할 때나 “사무실” 처럼 주변이 어두운 실내 맵을 플레이할 때는 주변이 하나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깜깜하고 위험한 공간이 될 수 있다.

 

Unreal Engine 5 의 다이내믹 라이팅과 리얼리스틱 섀도에 힘입어 긴장감, 몰입감, 시각적 충실도에 가득한 환경을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었다.

 

Firewall Ultra에는 새로운 PvE 모드가 등장한다. 이 모드는 혼자 플레이하거나 플레이어를 포함한 최대 세 명의 다른 청부업자와 함께 맵 전역을 전장으로 삼아 치명적인 적 AI 와 대결을 펼칠 수 있다.

 

 

* 최첨단 FPS의 몰입감

 

Firewall Ultra에서는 실제 게임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능형 시선 트래킹을 다양하게 활용했다. 예를 들어, 손전등이 너무 눈부시다면 실제로 눈을 감는 방법이 있다. 또한 조준 시 부시안을 감으면 시야가 더 명확하게 보이며,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둘 다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알아낼 수 있는 요소다.

 

시선 트래킹을 이용하면 전투의 리듬을 깨지 않고도 무기를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또한 포비티드 렌더링 기능 덕분에 PS VR2의 강력한 4K HDR 디스플레이를 언제 어느 때라도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어두운 맵을 플레이할 때 총열 옆면 손전등 부착물에서 나오는 불빛을 보며 다이내믹 라이팅의 위력을 느낄 수 있다.

 

핑거 터치 감지와 적응형 트리거는 손에 든 무기에 따라 저항 강도를 다르게 구현하며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준다. 권총 방아쇠를 당길 때와 저격소총 방아쇠를 당기는 느낌은 완전히 다르다. 산탄총을 쏠 때 강력한 햅틱 피드백의 반동은 강렬하다.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손가락 사이로 칼을 놀리며 조용하게 적을 제압할 수 있다. 더욱 현실적인 수신호를 만들어 전술적 현실성과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동시에 조용히 팀 멤버에게 명령을 내릴 수도 있다.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게임 몰입감을 제공한다.

 

PlayStation®5의 뛰어난 하드웨어 기능을 살려 친구들과 함께하는 플레이하는 것을 더욱 쉽게 만들었다. Firewall Ultra를 플레이하는 친구가 있다면 PS5™에 표시된 카드를 통해 즉시 분대에 참여할 수 있다. 로딩 시간 역시 매우 짧다.

 

 

* 예약주문 상세 정보

 

Firewall Ultra 스탠다드 에디션은 44,800원이며,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은 69,800원이다. 출시 전 Firewall Ultra를 예약주문하면 레전더리 무기 중 하나인 Reaper X75를 받아볼 수 있다. 스탠다드 및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 무관하게 예약주문 시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구매 시 게임 내에 등장하는 청부업자 4명(메이코, 스킵, 팽, 노드 – 사진 참조)을 조기 해제할 수 있다. 각 청부업자는 고유 스킬을 지녔으며, 여기에 더해 각 청부업자의 대체 의상도 지급된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는 게임 내에서 커스텀이 가능한 무기에 적용할 수 있는 무기 위장 4종과 더불어 Firewall Ultra 출시 후 준비될 작전 패스** 1개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포함된다.

** 향후 출시될 작전(일자 미정) 하나의 콘텐츠 전반에 액세스할 권리

 

8월 25일 PS VR2에서 출시될 Firewall Ultra의 예약주문은 현재 진행 중이며, PlayStation™Store ( https://store.playstation.com/ko-kr/product/HP9000-PPSA05963_00-FIREWALL20200000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하려면 PlayStation®5 및 PlayStation®VR2가 필요합니다. 12세 미만인 경우 PS VR2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는 PS Plus 정기 구독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PS Plus는 구독을 취소할 때까지 주기별로 요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포스팅 및 취재 문의 ( kbk518@naver.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