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 Teemo Soft의 '어느날 태양이 사라졌다'

by 잭스틸(B.k Mania) 2016. 1. 26.
728x90
반응형

'인디게임' 을 소개하는 코너!  벌써 열번째 시간으로 Teemo Soft 이종건 대표의 '어느날 태양이 사라졌다' 를 소개합니다.


'어느날 태양이 사라졌다'  지난해 12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 유료게임으로 태양을 되찾기 위한 소년의 모험을 그린 2D 액션 플랫포머 RPG 게임입니다.


Teemo Soft 이종건 대표 1인 게임 개발사로 2012년 애플 앱스토어로 '휴지빨리풀기' 와 '점프점프시리즈' 등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 하였고, 2014년에는 NS 러너(No Smoking Runners) 라는 게임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을 정도로 열정이 대단한 인디게임 개발사입니다. 


이번 출시한 게임은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배경음악 그리고 효과음 일부까지 전부 혼자서 제작한 이종건 대표의 혼신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MYruhl8HJjE)


'어느날 태양이 사라졌다' 는 요즘 나오는 일반 모바일 게임처럼 공격버튼만 터치해서 플레이하는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자동전투와 과금 플레이가 없고, 공격패턴을 보고 공격, 방어, 회피, 이동 등 모두 유저가 조작으로 플레이하는 순수 컨트롤 게임입니다.


▲ 공격, 방어, 회피, 이동을 모두 콘트롤 플레이해라! 


  


마치 극악의 난이도 콘솔 게임 '다크소울' 처럼 몬스터의 공격을 받으면 경직이 되기 때문에 콘트롤 플레이를 좋아하는 하드 유저들에게 취향 적격인 게임입니다. 실제로 캐릭터가 죽었을 경우 '다크소울' 처럼 '당신은 죽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기에 유저들에게 오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 주인공 캐릭터 특성창(아이템, 능력치, 속성 설정)


주인공 캐릭터는 RPG에 나오는 직업이란 것이 없습니다. 힘/체력/손재주 세가지 능력치와 100여가지의 아이템 장비, 검/단검/도끼/둔기/창 5가지 타입의 무기들, 불/얼음/땅/번개 총 4가지의 속성 등을 선택함에 따라서 스테이지 상황에 따라 다양한 게임 특성플레이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내에 펫 시스템도 갖춰져 있어 힘든 모험 스테이지를 5종류의 다른 능력을 가진 펫들과 같이 할 수 있어, 유저의 게임 플레이에 컨트롤에 대한 재미를 더했습니다.


▲ 주인공과 같이 플레이를 도와주는 5종류 특성의 펫들


커피전문점에서 커피 한잔 살 정도의 가격으로 이만한 퀄리티의 완성도 있는 유료 게임이 있다면, 과금 유도 게임에 거부감이 있는 유저들에게 이 '어느날 태양이 사라졌다' 가 적격인 게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느날 태양이 사라졌다'는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goo.gl/e6wMbP)와 애플 앱스토어(https://goo.gl/xoSBxO)에서 유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개발사 블로그(http://genjeo.blog.m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B.k Mania의 모든 콘텐츠는 여러분의 추천, 시청, 공유,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소액이라도 제작 후원의사가 있으시면 아래 '투네이션'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방법 http://kbk518.tistory.com/2513


투네이션 링크 https://toon.at/donate/636577292654736925




영상제작 및 포스팅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