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 NEWS

[인디게임 소개] 4S Games의 '용사는 구직중'

by 잭스틸(B.k Mania) 2016. 1. 29.
728x90
반응형


모바일 독자는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bADZT4ATWk4)


'인디게임' 을 소개하는 코너! 벌써 열한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4S Games 박민식 대표의 '용사는 구직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용사는 구직중'은 지난해 12월, 구글플레이에 출시되어 5명의 용사들과 떠나는 던전사냥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IDLE 게임입니다.


4S Games은 지난해 5월에 출시한 캐주얼 점프 게임 '히트캔' 게임 이후로 2번째로 내놓은 작품이 '용사는 구직중' 라는 것 외엔 아직 알려지지 않는 게임 개발사입니다.


▲ 게임 내 스토리북(좌)과 게임 기본 진행 화면(우)


경기침체로 용사들마저 취업난에 시달려서 구직활동으로 던전사냥을 떠난다는 내용의 독특한 스토리가 게임 내 스토리북을 통하여 재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방법은 용사들이 몬스터를 사냥하여 골드를 획득하고, 획득한 골드로 레벨업을 하여 더 높은 스테이지로 향해 나아가는 방식입니다.


자동전투 도중 용사의 스킬게이지가 꽉차면 용사캐릭터 창에 불이 들어옵니다. 순간 용사캐릭터 창을 터치하면, 용사 고유의 스킬로 더 강한 공격을 하거나 동료의 체력을 회복시키게 하여, 몬스터 사냥에 도움을 줍니다.


▲ 용사들을 위한 방어구 창(좌)과 무기 제작 장면(우)


던전사냥에 필수적 요소인 방어구와 무기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 게임 내에 여러 조건을 달성해야지 구매하거나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방어구는 90여종으로 커스텀이 가능하며, 무기 아이템도 재료를 모아 제작하는 방식으로 일반 RPG에 볼 수 없는 재미있는 컨셉의 아이템으로 80여종으로 수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용사는 구직중' 은 단순조작의 게임이지만, 게임을 해보면 의외의 난이도로 유저들을 놀랍게 합니다. 이 5명의 용사들의 어려운 모험여정을 극복하기 위해 '펫' 이 존재합니다. '펫' 은 던전사냥의 유용한 스킬과 능력으로 용사들을 서포트하고, 레벨 업 할수록 강하게 진화하기 때문에 펫의 최종단계의 강력한 스킬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용사들을 서포트하는 펫(좌)과 유물시스템(우)


던전사냥에서 얻게 되는 보물상자로 유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물은 용사들의 플레이 능력치를 상승시켜주거나 획득골드를 증가시켜주는 등 전투의 이로운 효과를 주는 특성시스템으로 고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할 때에 큰 도움을 줍니다. 유물 창에서 '복귀하기' 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는 타게임의 환생과 유사한 시스템으로 스테이지 및 용사 레벨을 초기화 시키는 대신 유물을 구매할 수 있는 보물상자를 대량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용사는 구직중' 은 몬스터 도감과 스토리북 같이 수집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몬스터 도감 같은 경우 귀엽고 멋진 107종의 몬스터 중 레어 몬스터를 발견하면 보상으로 용사강화에 도움이 되는 보석을 획득하게 됩니다. 


▲ 몬스터 도감(좌)과 스토리북(우)


'용사는 구직중' 은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https://goo.gl/RD1rs5)와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에 대해서는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warrior09)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및 취재 문의 (kbk518@naver.com)


반응형

댓글